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2004카멕스출품작신작소개

작성자
관련사이트 게임한국
작성일
2004-11-26





이집트 왕자MOSES-조이파크(부스번호 :: 104)





구약성서에서의 스타라고 할 수 있는 모세를 게임의 주인공으로 등장시켰다. 종스크롤의 액션 게임으로 기독교적인 색체가 강한편이며 모세가 유태인들을 이끌고 가나안으로 떠나기 위해 이집트의 적을 무찌른다. 그래서인지 배경과 몬스터는 이집트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헤어짱-라디안 소프트(부스번호 :: 105)





PC 패키지용 게임으로 헤어샵을 운영하는 게임이다. 100여가지의 헤어 디자인 시술을 해볼 수 있고 아기자기한 요소들이 다양하게 추가되어 있다. 타켓은 저연령층이나 여성유저들. 비교적 낮은 펜티엄3 500Mhz이상의 사양을 요구하며 메가엔터프라이즈에서 유통을 맡는다. 로보티어-감마니아코리아(부스번호 :: 110)











어떻게 보면 겟앰프드와 비슷한 것 같지만 로봇을 이용해 치고받는 방식이 아닌 총을 이용해 싸우는 방식을 채용하고 있다. 4명부터 16명까지 플레이가 가능하며 연습모드도 지원한다. 캐릭터는 SD스타일로 그려졌으며 오토 타겟을 지원함으로서 초보자도 쉽게 배울 수 있게 했다. 시점은 쿼터뷰로 고정되어있으며 시점은 자동으로 조정된다. 거리에 따라 근거리 원거리 무기가 자동교체되어 유저 편의성도 상당히 고려했다. 12월중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실시할 예정이며 지난 1월에 개발팀을 결성해 3월부터 개발에 들어갔다.스트라이크포스-스마일게이트(부스번호 :: 111)





스트라이크포스 온라인은 온라인 FPS 게임으로서 세계 각지의 특수부대들과 테러리즘간의 대결을 주된 내용으로 하고 있다. 다수의 플레이어들이 넷상에서 팀별로 미션을 수행하며 실력을 겨룰수 있다. 특징이라면 싱글 플레이도 지원한다는 점! 현재 개발중이며 2005년 상반기 출시 예정이다. 쉔무온라인-JCE, SEGA(부스번호 :: 313)





버추어 파이터의 아버지! 스즈키 유가 총 감독을 맡아 한일 공동 제작에 들어간 야심작이다. 원작은 드림캐스트판 쉔무이며 이번 카멕스에서는 실제로 플레이해 볼 수 있는 부스도 마련됐다. 플레이 해 본 결과 그래픽의 경우 조금 더 다듬어져야 할 것 같다. 하지만 타격감이나 전투 조작감은 상당히 뛰어나다. 타격감과 조작감의 경우 버추어 파이터를 온라인으로 옮겨왔다고 할 수 있을 정도다. 아직 클로즈 베타 테스트는 미정이지만 이번 출품작의 완성도를 볼 때 조만간에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스펠메이지-부룩소(부스번호 :: 114)

턴 방식의 온라인 퍼즐 배틀 게임으로 여러가지 게임의 특성을 하나로 뭉쳐놓은 듯하다. 간단하게 말해 고전 단어 퍼즐 게임, 행맨을 기반으로 하여 롤플레잉과 전략 게임의 요소를 모두 포함하고 있다. 온라인에서 턴제 시뮬레이션방식을 도입한 독특한 게임으로 기존 콘솔이나 패키지에서 보여주었던 턴제의 지루함을 줄이는 것이 가장 큰 과제라고 생각된다.글/취재: 겜티즌 류승훈 기자 (dingguri@)
게임한국 기자 (@)

< 저작권자ⓒ게임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