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스마일게이트, 인디게임 축제 '버닝비버'에 1만명 몰려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3-12-05

스마일게이트퓨처랩은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사흘간 인디게임&컬쳐 페스티벌 ‘버닝비버 2023’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이하 ‘DDP’) 아트홀 1관에서 개최해 성료했다고 5일 밝혔다.

행사를 통해 인디게임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과 게임 업계 종사자 등 사흘간 1만여명이 방문했다. 전시 현장 ‘비버월드’는 인디게임 전시 부스 90개를 비'해, 기획 전시 존과 굿즈 스토어, 이벤트 존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가 마련됐다. 어린 자녀와 함께한 가", 연인 등 남녀노소 구분 없이 다양한 관람객들이 비버월드를 방문해 게임을 체험하고 개발자와 피드백을 주고받으며 인디게임과 인디게임 창작 문화를 즐겼다.

관람객은 ‘비버월드로의 모험’을 떠나는 모험가로 변해 인디게임을 체험하고 전용 재화 ‘골드’를 수집해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었다. 올해 행사는 포토부스, 캐리커처 숍 등의 부대시설과 굿즈 교환에 사용 가능한 골드 지갑을 웹페이지로 제공해 관람의 편의를 더했다. 이외에도, 대형 키보드를 활용한 ‘타자 버그 소탕 이벤트’, ‘도전! 인디게임 골든벨’, 모바일 게임 배틀, 인플루언서 사인회 등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여러 이벤트들이 마련됐다.

행사 마지막 날인 3일에는 버닝비버에 참가한 창작자와 후원사들이 응원하고 싶은 게임을 선정해 상을 수여하는 '비버피처드 2.0' 시상이 진행됐다.

올해는 ▲‘피그말리온’의 캔들 ▲‘킬라’의 검귤단 ▲‘산나비’의 원더포션 ▲‘래토피아’의 카셀게임즈 ▲‘카투바의 밀렵꾼’의 유영" ▲‘세피리아’의 팀호레이 ▲‘피자뱃딧’의 "프소프트 ▲‘세트먼트 트윈스’의 흥도르흥돌 ▲‘키키캐키캡’의 이게게개임 ▲‘벨라스터’의 오디세이어 등 총 10개 팀이 선정됐다.

백민정 스마일게이트퓨처랩 센터장은 “올해 버닝비버 2023은 남녀노소 다양한 연령층의 관람객들이 찾아 명실공히 국내 대표적인 인디게임 축제로 자리를 잡았다고 자부한다”며 “앞으로도 스마일게이트는 퓨처랩을 중심으로 국내 인디게임의 건강한 생태계가 이뤄질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