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어써리티, 격투게임 대회 'FGCL' 내달 개최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3-11-02

어써리티(Authority)는 내달 15일부터 17일까지 사흘간 서울 서초구 SBXG 포탈 e스포츠 아레나에서 종합 격투게임 대회 '파이팅 게임 챔피언스 리그 코리아 2023(FGCL 2023)'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 회사는 '챌린저스 앤 컨커러스' '네일바이터 아시아 시리즈' 등의 토너먼트를 주최 및 운영해왔다. 첫 오프라인 격투게임 대회인 'FGCL 코리아 2023'은 스트리트 파이터6, 철권7, 길티기어 스트라이브, KOF XV, DNF 듀얼, 블레이블루 크로스 태그 배틀, 그랑블루 판타지 버서 라이징, KOF XIII 글로벌 매치 등 8종목이 진행된다.

이는 한국 오프라인 격투게임 대회 중 역대 최다 종목이다. 이 가운데 PC 플랫폼으로 경기가 치러져 키보드 플레이어의 참가율도 높을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또ZJZ, TY, ZAP 등 대만, 일본, 북미의 플레이어와 프로게이머를 초청해격투게이머의 관심을 끌고 대회 흥행 열기를 더한다는 계획이다.

이 회사는 토너먼트 플랫폼 'start.gg'를 통해 참가 신청을 접수 중이다. 입장료 25달러, 각 종목 참가비 7달러이며 관전 희망자는 무료 입장 가능하다. 트위치 채널에서의 생중계도 진행할예정이다.

이번 대회에서는 KOF XV 세계 1위 자리를 두고 경쟁하는 'SNK 월드 챔피언십 2023'의 글로벌 예선전도 진행된다.또 현장에서는 한국의 게임 업체 디자드가 개발 중인 난투형 격투게임 '아수라장'의 테스트(CBT)도 이뤄지며현장을 찾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대회 둘째날에는 스페셜 매치를 통해 '아수라장' 관전의 재미도 검증할 예정이다.

어써리티 관계자는 "우리는 격투게임 불모지와 같은 한국에서 대중화를 위해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 나가고자 한다"면서 "FGCL 코리아 2023은 그 본격적인 시작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