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경기도 '도쿄게임쇼' 6개 업체 참가 지원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3-10-11

경기도는 ‘2023 도쿄게임쇼’ 한국공동관에 참여해 도내 6개 기업이 수출계약추진 515억원을 달성했다고 11일 밝혔다.

한국공동관에는 25개 기업이 참여했으며 나흘간 4만 6000여명의 관람객이 방문했다. 경기도에서는 님블뉴런, 오디세이어, 올라프게임즈, 코드네임:봄이, 샤인게임즈, 소울게임즈 등 6개 기업이 참가했다.

경기도는 타 공동운영 기관과 함께 퍼블리싱, 투자, 전략적 제휴, 마케팅 등 참가기업별 맞춤형 구매자를 사전에 확보하고 비즈니스 상담을 적극 추진했다. 이를 통해 상담건수 53건, 수출계약추진액 3826만 달러(한화 약 515억원)를 달성했다.

이 외에도 일본의 사이게임즈와 애니플렉스 탐방 프로그램을 비'해 한일 기업 네트워킹 교류회, 글로벌 진출 세미나 등 다양한 행사를 지원했다.

최혜민 경기도 디지털혁신과장은 “아시아 최대 규모인 도쿄게임쇼에서 한국 게임에 대한 많은 관심과 호응을 느낄 수 있었다”며 “경기도가 판교를 중심으로 대한민국 게임 중심지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만큼 향후에도 경기도 게임 수출이 활성화되고 글로벌화 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오는 20일부터 태국 방콕에서 개최되는 '2023 태국게임쇼'에서도 경기도관을 운영해 해외수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해 태국게임쇼 경기도관은 9개 기업을 지원해 3480만 달러(한화 약 453억원) 상당의 수출계약 성과를 만들어낸 바 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