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넥슨 `바람의나라: 연` 극지방 업데이트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0-10-22

'바람의나라: 연'

넥슨이 10월 넷쨋주 정기점검을 갖고 ‘바람의나라: 연’에새 지역 극지방을 추가했다. 또 ‘테일즈위버’ ‘메이플스토리’ ‘마비노기’ 등 온라인게임에서의 사연 접수, OST 공개, 랭킹 대결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선보였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22일 모바일게임 ‘바람의나라: 연’에 새로운 지역 ‘극지방’ 1차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이날 공개된 극지방은 200레벨 이상 입장 가능하며 ‘1차 승급’ 이상 유저는 주요 임무를 수행할 수 있다. 극지방 지역 사냥터에서는 새 장비 ‘바람제일식’ 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일반 공격 시 확률적으로 ‘마비’ 효과를 주는 무기 ‘얼음칼’을 얻을 수 있다.

설산 배경의 새 레이드 ‘설풍의 요새(쉬움)’도 추가했다. 255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으며, ‘추방자’ 장비 세트를 획득할 수 있다. 기존 레이드와 달리 오픈 필드에서 진행되는 레이드로 보스 몬스터가 등장하는 필드의 비중이 높다는 게 특징이다.

또 220레벨부터 이용 가능한 ‘백륜동(물망동) 이면’, 250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는 ‘비밀세작의 집 이면’, 280레벨 이상을 위한 ‘흉가 이면’ 등의 사냥터도 공개했다. 이 외에도 ‘그룹’ UI를 변경해 그룹 사냥 시 전리품 분배 방식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으며 도적, 주술사, 도사의 밸런스 개선 작업을 진행했다.

넥슨은 이날 온라인게임 ‘테일즈위버’에 감사제 이벤트 ‘별을 담아, 마음을 담아’ 시즌1을 선보이고 가수 윤하가 참여한 OST를 공개했다.

이 회사는 내달 18일까지 20레벨 이상 캐릭터로 접속하거나 던전을 완료하면 별 포인트를 제공한다. 홈페이지에서 적립한 별 포인트를 사용하면 ‘테일즈위버 팝업북’을 비, 넥슨캐시 최대 100만원, 스페셜 스킬 4개, 아퀼루스 장비 5개 등에 응모할 수 있다.

특히 ‘테일즈위버 팝업북’은 펼치면 입체적인 그림이 나타나는 구성으로, 에피소드1에서 가장 추억이 많고 인기가 있었던 장소 4곳을 선정, 5개월간 준비 끝에 특별 제작됐다.

내달 8일까지는 홈페이지 UCC 게시판에 게임 스크린샷 및 에피소드를 올리면 100명을 선정해 ‘테일즈위버 팝업북’을 제공한다. 응모된 스크린샷은 가수 윤하가 참여한 OST 영상 제작에 활용된다.

윤하의 OST ‘우리, 다시, 여기’는 17년이 넘는 시간 동안 함께한 유저에게 고마움을 표현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윤하는 앞서 2018년 OST ‘꿈처럼’에도 참여한 바 있다.

'메이플스토리'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는 내달 18일까지 랭킹 대결을 펼치는 ‘싸워라 전설의 귀환’ 이벤트가 진행된다. 디지털로 복원된 전설적인 인물들을 유저가 종해 상대방과 전투 대결을 펼치는 방식이다.

현상금 사냥꾼 형제 ‘폴로&프리토’가 등장하며, 3대3 매칭의 ‘실전 모드’와 1인 플레이로 진행하는 ‘연습 모드’ 선택이 가능하다.

만지, 헬레나, 윙키 등 다양한 아바타로 30회 이상 승리 미션을 달성하면 각 아바타에 해당하는 ‘탈 교환권’을 제공한다. 1위부터 3만위까지 랭킹에 따라 메이플포인트, 2020 싸전귀 레전드 칭호, 홀로그램 레이저 검 교환권 등을 지급한다.

내달 4일까지는 할로윈 시즌을 맞아 각 층에 숨겨진 열쇠를 찾아 보상을 획득하는 ‘헌티드 하우스’ 이벤트가 이어진다. 이 외에도 내달 5일부터 18일까지는 일일 미션을 수행하면 보다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혜택을 지원하는 ‘헤이스트 플러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마비노기'

넥슨은 또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서 온택트(비대면) 유저 행사 ‘마비노기 온택트 홈캠핑’ 참가자 신청 접수를 시작했다.

참가 신청은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에 [홈캠핑 참여] 말머리를 달고 사연을 작성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45명을 선정하며 유저와 개발자 간 소통을 가질 예정이다.

선정된 유저는 내달 14일 오후 1시 화상 채팅 프로그램을 통해 ‘마비노기 OX 퀴즈’ ‘OST 듣기평가’ ‘유저 사연 소개’ ‘인게임 아르페지오 홀 공연 감상 타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이 회사는 함께 즐기는 홈캠핑 콘셉트에 따라 참가자 전원에게 캠핑 의자, 무드등, 패브릭 포스터, 컵, 간식 세트 등이 담긴 ‘홈캠핑 꾸미기 키트’를 제공한다. 행사 후 ‘열성팬 마법사 임프 호루라기’ 및 ‘DIY 반짝이 염색틀(3개)’ 등 게임 아이템을 추가 지급할 예정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