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문대통령, 총리에 김부겸 전 장관 지명 … 국토 등 5개부처 개각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1-04-16

문재인 대통령이 16일 신임국무총리에 김부겸 전 행정안전부 장관(63)을 지명했다.

유영민 대통령비서실장은 이날 오후 춘추관에서 브리핑을 열고 국무총리 및 5개 부처 장관에 대한 인사를 발표했다.

김부겸 국무총리 후보자는 문재인 정부의 마지막 국무총리로 집권 후반기 행정부를 이끌어가게 된다. 특히 이낙연·정세균 전 국무총리가 호남출신인 반면 김 후보자는 정부 첫 TK(대구·경북) 출신 국무총리다.

김 후보자는 경북 상주 출신으로 경북고와 서울대 정치학과를 졸업하고 연세대 행정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경기도 군포에서 제16·17·18대 국회의원을 지냈고, 제20대 총선에서 대구 수성갑에 출마해 당선된 4선의 국회의원 출신이다.

김 후보자는 2017년 5월부터 2019년 4월까지 문재인 정부의 첫 행정안전부 장관을 지냈다.

아울러 문 대통령은 국토교통부 장관에 노형욱 전 국무"정실장(59), 해양수산부 장관에 박준영 해양수산부 차관(54), 고용노동부 장관에는 안경덕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상임위원(58),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에는 임혜숙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사장(58),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에는 문승욱 국무"정실 국무2차장(56)을 각각 내정하는 부분개각을 단행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