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온 가족이 즐기는 캐주얼 보드게임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0-01-24

올해 서비스 7주년을 앞두고 있는 넷마블의 ‘모두의마블’은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캐주얼 보드 게임이다. 다수의 인원이 한 자리에 몰리면 몰릴수록 더욱 즐거운 보드게임의 특성을 감안하면 나흘간의 설 연휴 기간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에 이만한 게임이 없다.

이 작품은 누구에게나 익숙한 보드게임 ‘부르마블’의 게임방식을 채용했다. 이 때문에&처음 이 게임을 플레이하는 유저라도 빠르게 규칙을 숙지하며 작품의 재미를 느끼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폭력성 및 선정성 요소 등이 적은 점도 설 연휴에 추천되기에 충분한 이유라고 할 수 있다.

#누구에게나 익숙한 게임방식

이 작품의 기본적인 규칙은 유저가 자신의 순서마다 두 개의 주사위를 굴려가며 나온 수 만큼 맵을 이동하는 것이다. 이 중 주사위의 숫자가 같게 나올 경우 더블이 적용되며 한번 더 이동할 수 있다. 이 중 소유자가 정해져 있지 않은 지역에 도착할 경우 해당 구역을 구매할 수 있다. 유저가 구매한 구역에 다른 유저가 멈출 경우 통행료를 내는 것. 이를 반복해 상대방 보다 많은 돈을 얻고 최종승자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것이다.

이러한 게임방식이 쉽게 느껴져 자칫 지루해질 수 있으나 이 작품에는 다양한 변칙적 요소가 있어&유저의 긴장감을 지속적으로 끌어올린다. 가령 승리조건만 하더라도 자신을 제외한 모든 유저를 파산시키는 파산승, 제한시간 종료 시점에 가장 많은 자산을 보유한 유저가 이기는 자산승, 특정한 독점을 달성해 이기는 독점승 등이 있다.

각 맵의 지역 등도 다양하게 존재한다. 월드맵 명칭 기준 무인도, 올림픽 개최, 세계여행 등이 존재하는 것. 무인도에선 일정금액 및 탈출카드 지급 혹은 주사위가 더블이 나와야 탈출할 수 있다. 올림픽 개최로는 통행료를 높일 수 있고 세계여행에선 원하는 지역으로 이동하는 것이 가능하다.

여기에 각 맵만의 전용지역도 유의해야 한다. 한국맵의 복불복, 테마파크맵의 게이트, 요새섬멸전의 요새, 얼음 동굴맵의 얼음 수정, 인형 뽑기 맵의 크레인 조종지역 등이 그것이다. 각 전용지역은 각각 독특한 규칙 등을 갖추고 있어 늘 신선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서비스 기간 중 누적된 콘텐츠 빵빵

캐릭터 카드, 행운 아이템 등 다양한 요소 역시 플레이에 영향을 미친다. 이 작품의 캐릭터는 카드 형식으로 이뤄져 있으며 이를 장착해 해당 캐릭터를 사용할 수 있다. 각 캐릭터는 능력치가 플레이에 영향을 미치는 능력치를 가진다. 이 같은 캐릭터의 능력치는 통행료 할인, 보너스 게임 승리, 특수비용 할인, 건설비용 할인, 주사위 컨트롤 등 다양하게 존재한다. 또한 캐릭터 카드를 강화해 능력치를 높일 수 있다.

플레이에 기본적으로 사용되는 주사위로도 다른 유저와의 차이를 벌일 수 있다. 처음 주어지는 기본 주사위 외에도 1등 주사위, 장미 주사위, 민들레 주사위, 파라오 주사위 등 수 없이 많은 종류가 있다. 각 주사위마다 능력치에 차이가 있어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적합한 주사위를 찾는 것이 가능하다.

일정 확률이나 특정 조건에 발동하는 행운 아이템, 스탯이나 능력치를 올리는 보석 등의 시스템도 갖춰져 있다. 더욱이 이 작품의 다양한 시스템과 콘텐츠는 7주년을 앞둔 서비스 기간 중 다양하게 누적돼 있다. 이를 통해 유저는 장수 게임의 강점인 안정적인 서비스와 다채로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신규 맵 등 새로운 재미도 구비

뿐만 아니라 이 작품은 최근 새해를 맞아 다양한 콘텐츠와 시스템을 선보이기도 했다. 이러한 신규 콘텐츠 중으론 우선 마블킹덤맵을 꼽을 수 있다. 이 맵은 마블을 전략적으로 사용해 왕관을 모아 승리하는 규칙의 맵이다. 4개의 왕관을 모으는 즉시 게임에서 승리할 수 있다.

이러한 왕관은 매 턴 시작할 때 경매를 하는데 이 중 가장 높은 금액을 지급하면 왕관을 획득할 수 있다. 왕관을 획득하면 1턴간 왕이 된다. 이렇게 왕이 된 유저는 강력한 능력을 발휘하게 된다. 자신의 지역에 도착한 다른 유저에게 3배의 통행료를 징수하고 턴을 강제로 종료 시키는 것.

지난 22일부터 새롭게 시작된 초고속 성장코스가 전개돼 빠르게 캐릭터를 육성시킬 수 있다. 이러한 코스를 시작만 해도 S+[2020]데니스 풀세트를 얻을 수 있다. 또 플레이를 지속하며 강림 풀세트 박스, 자청비 풀세트 박스 등도 획득하는 것이 가능하다. 여기에 랭킹 시스템이 개편돼 보다 쉽게 높은 순위를 차지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이를 통해 보다 높은 등급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것.

이 밖에도 다이아가 쏟아지는 3000다이아 광산이 추가됐다. 아울러 보관함이 최대 650칸으로 보다 편리하게 게임을 즐기는 것이 가능하다. 여기에 출석만으로 S+철벽방어의 헬멧 등 고등급의 아이템도 얻을 수 있으며 맵 고유의 재미가 극대화된 노템전 클래스, 푸짐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데일리 보너스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가 보강됐다.

이를 통해 이 작품을 즐겨보지 않았던 유저는 이번 설 연휴를 작품의 좋은 입문기회로 삼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기존에 작품을 즐겨봤던 유저들에게도 이번 설 연휴 기간이 작품 복귀의 좋은 시점이 될 전망이다.

넷마블의 ‘모두의마블’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작품성을 갖춰 그야말로 명절을 대표하는 게임이라 할 수 있다. 많은 가족들이 모이는 자리에서 이 게임을 통해 분위기를 돋우며 가족의 정을 돈독히 하는 것은 어떨까?

[더게임스 강인석 기자 kang12@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