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크래프톤, 주한 인도대사와 게임 협력 방안 논의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3-09-20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최근 크래프톤 서울 사무실에서 아밋 쿠마르 주한 인도대사와 인도 게임 시장 확대 방안을 협의하는 등 양측의 공동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20일 밝혔다.

대한민국과 인도 수교 50주년을 기념해 가진 이날 환담에는 인도 측에서아밋 쿠마르 주한 인도대사, 니시 칸트 싱 부대사가 참석했으며 ,크래프톤 측에서는 장병규 이사회 의장 및 손현일 인도 법인 대표가 참석했다.

이날 환담에서 양측은수교50주년을 맞이한 양국의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한편 , 크래프톤의 인도 게임 시장 확대 및 현지 기업과의 협업 방안을 구체 타진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아밋 쿠마르 주한 인도대사는 “인도 정부는 엔터테인먼트 및 게임 산업발전을 위해 스타트업의 성장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며 “크래프톤의 인도 시장 진출 및 디지털 생태계 "성을 위한 투자계획은 인도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미래산업육성 정책과 맞닿아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날 양측은 투자 외에도 오는 10월 인도 뉴델리에서 개최되는‘인도-한국 인비테이셔널’ e스포츠 친선전에 대해서도 집중 논의했다. 이 대회는 인도 e스포츠 붐 "성을 위해 크래프톤이 서비스 중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로 양국의 프로 선수들이 좌웅을 벌이게 된다.

손현일 크래프톤 인도 법인 대표는 “인도는 크래프톤에전략적으로 매우 중요한 시장”이라며 “양국의 강력한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인도 게임 생태계를 발전시키고, 인도 게임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게임을경험할 수 있도록 크래프톤이 다양한 작품을 선보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