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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부, 내년 콘텐츠 분야 예산안 1조 125억원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3-09-04

내년도 콘텐츠 분야 정부 예산안이 전년동기 대비 19.9% 증가한 1" 125억원으로 편성됐다. 게임 부문으로는 전년동기 대비 5.7% 증가한 679억원이 배정됐다.

문화체육관광부는 4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2024년 콘텐츠 분야 정부 예산안을 발표했다. 문화부는 K-콘텐츠를 국가전략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과감한 투자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예산안 편성은 장르별로 게임 679억원, 영화·영상 768억원, 애니메이션 465억원, 캐릭터 92억원, 대중음악 379억원, 패션 87억원, 만화 221억원, 이야기 44억원이다. 또 기능별로 정책개발 26억원, 정책금융 투자 3705억원, 기업·인재양성 560억원, 한류수출 802억원, 신기술 융합 379억원, 지역 활성화 393억원, 콘텐츠 R&D 770D억원, 공공기관 지원 757억원 등도 배정됐다.

문화부는 게임유통 지원 사업을 크게 확대한다. 이를 위해 전년동기 대비 50억원을 증액한 133억원을 사용한다. 또 게임 기획 지원(50억원), 게임 상용화 제작 지원(242억원), 게임인재원 운영 예산 확대(54억원)에도 나선다. 이를 통해 게임업체들의 수출 활성화를 도모한다.

박보균 문화부 장관은 ““K-콘텐츠는 이제 압도적 영향력을 가진 국가전략산업”이라며 “콘텐츠산업을 우리 경제를 이끌어갈 미래성장동력으로 집중 육성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발표된 정부의 예산안은 국회를 통과해야 확정된다.

2024년 콘텐츠 분야 정부예산 발표자료 일부

[더게임스데일리 강인석 기자 kang12@tg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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