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2' 하락세 뒤집을까?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3-07-07

네오위즈가 '브라운더스트2'의 유저 불만이 제기된 과금 효율 및 플레이 피로도에 대한 개선에 나서고 있다.

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네오위즈(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최근 모바일게임 '브라운더스트2'가 출시 3주를 넘어선 가운데 분위기 전환에 분주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 작품은 지난달 론칭 이후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19위까지 올랐으나 이를 고점으로 점차 하락세를 보이는 중이다. 현재 매출 순위는 47위로, 초반 인기 몰이에서 아쉬움을 남기고 있다.

이 작품은 고품질의 2D 그래픽을 통해 고전 턴제 RPG의 감성을 구현해 주목을 받아왔다. 앞서 개발 단계에서의 유저 피드백을 빠르게 반영해 변화를 거듭해왔다는 것도 기대를 모아왔다. 그러나 출시 이후 게임에서의 재화 수급이 어렵고 과금 상품에 대한 효율이 떨어지며 공감을 사기 어렵다는 평이 다수 제기됐다.

뽑기 포인트로 픽업 코스튬 교환

이 회사는 이 같은 론칭 이후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과금 요소와 더불어 편의성 측면에서의 개선 모습을 보이고 있다.뽑기 포인트 관련 재화 '희망의 가루'를 통해 픽업 코스튬을 교환할 수 있도록 했으며 2주에 한번씩 새로운 상품으로 교체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앞서 진행된 픽업 코스튬 '검도부 유스티아'와 '코드네임 s 세헤라자드'를 포함해 이번 공개된 픽업 코스튬에 대해 각각 1회씩 '희망의 가루' 200개로 교환 가능하다. 해당 상품은 20일 점검 전까지 판매될 예정이다.

또 계정당 1회 구매 가능한 패키지 상품을 추가하며 과금에 대한 경험을 개선하는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10회 뽑기에서의 부"한 뽑기권의 차액 만큼의 다이아를 사용하도록 변경하기도 했다. 이 외에도 기존 프리미엄 월정액 패키지의 경우 20일 이후에 판매를 중단키로 했다.

5성 코스튬이 획득 난도에 비해 성능이 부"하다는 지적이 제기된 가운데 밸런스가 "정되기도 했다. +1 강화에서의 SP-1 효과를 기본 상태부터 적용되도록 하고 성능도 상향됐다.

일일 미션 보상으로 다이아 지급키로

피로도가 높다는 지적에 다수 제기된 가운데 일일 미션을 통한 재화 수급 측면에서의 개선도 이뤄졌다. 재능의 묘약 대신 다이아 60으로 보상이 변경됐고, 주간 미션도 뽑기권 대신 다이아 200으로 효율을 더했다.이와함께 일일·주간·시즌패스 미션에서의 요구량을 줄였다. 또 탐색물 및 습득물, 심볼 인카운터 몬스터 등의 리젠 시간을 늘리고 보상은 상향하는 방식으로 플레이에 대한 피로도를 일부 완화했다.

자동 사냥에 필요한 '쌀밥' 구매 방식도 변경해 170다이아 고정 비용으로, 일일 10회까지 충전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고블린 던전[골드 던전]'에서의 보상 획득량을 상향하고, 여관 비용을 낮추는 등 재화 수급 측면에서의 지적에 대한 개선에 나섰다는 평이다. '거울 전쟁'에 필요한 피의 칵테일도 15마다 충전 방식에서 하루 40개가 일괄 충전되도록 변경하기도 했다.

이 회사는 이 외에도 전투 중 나가기 기능을 추가하고, 예약한 스킬이 썸네일에 표시되도록 하는 등 편의성을 더했다. 아이템 정보창에서 획득처로 바로 이동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시스템을 개선하기도 했다.

이 회사는내달 이후의 개선 계획을 언급하기도 했다. 특히 백그라운드 반복 전투, 자동 성장 방식, 필드 진형 저장 등을 준비 중에 있으며 임시 동행 캐릭터의 강제 투입에 따른 불편함 등도 개선 예정이다.

또 내달 전용 장비 옵션 변경 시스템 업데이트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아직 구현되지 않은 스킬 컷신 및 스파인 애니메이션 역시 지속적으로 추가하며 퀄리티도 보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아이돌 콘셉트의 새 콘텐츠 업데이트

이 회사는 이 가운데 기존 시스템의 개선뿐만 아니라 새로운 콘텐츠도 추가했다. 아이돌 ‘헬레나, 에레니르, 세이르’의 꿈을 향한 분투를 담은 4번째 캐릭터팩 ‘엑소더스’를 선보였으며 영세한 아이돌 사무소의 사장 ‘그레이’와 함께 정전된 낡은 상가에서 탈출하기 위해 노력하는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캐릭터팩4에 등장하는 5성 동료 ‘헬레나’와 ‘에레니르’의 B급 아이돌 콘셉트 코스튬도 공개했다. 20일까지 새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는 전용 픽업도 실시한다.

이 회사는 내달 3일까지 테마 이벤트 ‘아이돌 팬미팅 교환소’도 개최한다. 스토리팩 및 캐릭터팩4를 플레이하며 획득 가능한 이벤트 재화 ‘에이 트위스트(A.twist) 1집 앨범'을 이용해 ‘뽑기권’ ‘고급 영입 계약서’ ‘고수 및 중수 재능 스킬북’ 등을 교환할 수 있도록 했다.

최근 MMORPG 대작뿐만 아니라 서브컬처 타깃의 수집형 RPG 등 다수의 신작들이 등장하며 경쟁 열기가 고"되고 있다. 이 같은 신작들의 흥행 추이와 비교하면 '브라운더스트2'는 좀처럼 힘을 쓰지 못하고 하락세를 거듭하는 중이다. 그러나 이 회사가 론칭 이후 피드백을 빠르게 반영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에서 분위기를 전환할 수 있을지도 지켜봐야 할 전망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