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넥슨 '마비노기' 판타지 라이프 정착 이끈다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3-06-17

넥슨이 '마비노기'의 19주년을 맞은 가운데 초보 유저들의 성장과 안착을 지원하는 대대적인 변화를 꾀한다. 또 전투 측면에서의 핵심 재미를 대폭 강화하고 보다 장기적인 성장의 목표를 제시하는 등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이어간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17일 킨텍스 제1전시장 2홀에서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의 19주년 오프라인 행사 '판타지 파티'를 개최하고 여름 업데이트 등을 발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넥슨의 민경훈 디렉터, 최동민 콘텐츠 리더가 무대에 올라 초보 유저의 정착과 자연스러운 성장을 위한 다양한 개선 사항을 발표했다. 또 전투 콘텐츠에 대한 경험 확장을 이끌 신규 아르카나와 인챈트 시스템 개선을 공개해 호응을 얻었다.

생활 콘텐츠 핵심 '아르바이트' 개편

이 회사는 내달 생활 콘텐츠의 핵심 아르바이트를 전면 개편한다. 초보 유저들의 파밍 수단이자 정체성인 '판타지 라이프'를 체감할 수 있는 중요한 콘텐츠인 만큼 보상부터 편의성까지 다각도로 개편하고 새 기능도 추가한다.

특히 초보 유저들에게 더욱 유용한 보상들을 획득할 수 있도록 하고 리스트에서 원하는 보상을 선택할 수 있게 개선한다. 또 아르바이트만으로도 충분한 성장감을 느낄 수 있도록 수행 경험치를 대폭 상향하며, 아르바이트 수주 게시판을 추가하고 제한 인원을 확대한다.

서버 내 아르바이트 수행 횟수가 일정치에 도달하면 해당 서버 전체에 발동되는 버프 효과 '파에아의 풍요'를 추가한다. 이를 통해 아르바이트 보상 증가 효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메인스트림 등의성장 몰입감 더해

이와함께 초보 유저의 자연스러운 성장을 위해 '블로니의 성장지원'과 메인스트림을 통한 성장 동선을 다시 한번 개선한다.블로니의 성장지원에서는 정착 필수 정보들로만 퀘스트를 재구성한다. 스토리 흐름 상 진행이 필요한 부가 퀘스트에 대해 난도를 "정한다. '블로니'의 풀보이스를 지원하며 몰입을 돕는다.

전투 핵심 성장 요소로 자리잡은 정령 콘텐츠를 초기 단계에 익힐 수 있도록 '아이리'를 첫 정령으로 영입하는 신규 튜토리얼을 도입한다. 모든 유저들이 아이리를 영입할 수 있도록 정령 슬'도 확장한다. 이 외에도 정령 유저 인터페이스 확장 등의 편의성을 강화하고 정령 성장을 위한 다양한 개선 사항을 적용한다.

메인스트림 또한 자연스런 성장을 목표로 대대적인 개선에 들어간다. 가독성 향상을 위해 퀘스트 UI를 다듬고 퀘스트 파악을 돕는 설명 영역을 추가한다. RP 미션에서의 던전 길이를 단축하고 캐릭터 이동속도를 상향해 쉽고 빠르게 스토리를 즐길 수 있도록 변경한다.

뿐만 아니라 G3 결전, G8 레드 드래곤, G9 마지막을 향한 전투 등 성장 과정에서는 고난도 전투 미션을 대폭 "정한다. 드라마 시즌2 해도를 아십니까, G25 역행의 수레바퀴 등의 미니게임도 개선해 원활한 성장을 지원한다.

이 회사는 또 메인스트림 플레이 과정에서 만나게 되는 수백개 컷신을 전수 "사 및 수정하며 '판타지 라이프'에 보다 깊게 몰입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초보 유저들이 생활과 전투, 각 루트의 성장 방향을 체크할 수 있도록 가이드라인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보상도 지급한다.

알케믹 스팅어 · 다크 메이지 등장

8월에는 전투 측면에서의 다양한 변화를 꾀한다. 특히 새 아르카나 '알케믹 스팅어'와 '다크 메이지'를 선보인다.

알케믹 스팅어는 궁술 재능에 전투 연금술 재능이 "합된 원거리 공격 딜러로, 화살 또는 볼트에 연금술의 4대 속성을 부여해 "준없이 적을 공격할 수 있다. 불의 결정을 이용해 일정 범위의 적에게 2차 범위 공격을 입히는 '플레임 버스트', 세 번의 강력한 직선 범위 공격을 가하는 '트라이 어설트' 등의 공격 스킬을 사용한다.

다크 메이지는 새롭게 등장한 인물 '로완'으로부터 발현된 아르카나다. 마법 재능에 체인 슬래시 재능이 "합됐으며 마법에 도르카를 실어 공격하는 흑마도사다. 적을 일정 범위 안에 가둬 반복적으로 대미지를 입힐 수 있는 '스토우 스톰'과 적 하나에게 지속적으로 경직과 대미지를 주는 '라이트닝 체인' 등의 스킬을 활용 가능하다.

이 회사는 앞서 공개한 '엘레멘탈 나이트'에 이어 알케믹 스팅어와 다크 메이지를 더한다. 이를 통해 삼용사로부터 시작된 초창기 3개 재능(근접전투, 궁술 마법) 기반 아르카나를 완성한다. 이를 기점으로 더욱 다양한 아르카나를 선보일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이 외에도 '인챈트' 시스템을 보다 안전하고 가벼운 마음으로 시도할 수 있도록 대대적인 변화가 이뤄진다. 실패 패널티를 장비가 아닌 '인챈트 스크롤'만으로 한정할 수 있는 인챈트 모드가 추가되며 UI 개편, 사용 방법 변경 등의 개선도 적용될 예정이다.

유저 의견을 수렴해 특별 개" 전환 기능을 도입하고 반복 개" 편의성 향상을 위해 UI를 개선한다. 또 '푸른 개"석'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기존 능력치 증가 효과에 더해 보너스 대미지를 추가한다. 이를 통해 '붉은 개"석'과 '푸른 개"석' 각각의 의미를 강화할 예정이다.

성장 지원 이후 연대기 미션 등 추가

이후 9월에 이어질 업데이트로 '연대기 미션' 추가 및 무기군 보완이 발표됐다. 특히 초보 유저가 전투 플레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무기를 선택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중간 난이도의 '연대기 미션-모이투라 1차 전투'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연대기 미션은 메인스트림 플레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는 던전으로, 보스 '스렝'과의 전투를 통해 '켈틱' 무기와 '보호의 개"석'을 획득할 수 있다. 켈틱 무기는 세공 1랭크가 적용된 상태로 제공돼 주재능을 결정하는 길잡이 역할을 할 전망이다.

이 회사는 또 무기군을 보완해 유저가 원하는 재능으로 꾸준히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위해 켈틱 무기에 활, 랜스, 양손검을 추가한다. '페러시우스' 무기에는 14개 신규 무기를 더한다. 상위 무기군인 '나이트브링어'의 성능을 상향하고 한순둔기를 추가하는 등의 작업도 병행해 나간다.

여름 프리시즌 사전등록 돌입

이 회사는 이 같은 대대적인 공세를 예고한 가운데 여름 프리시즌을 통해 유저 몰이를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앞서 내달 11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을 실시한다. 사전등록 보상으로 엑스트라 토템, 얼어붙은 불타래, 정령 성장 패키지 등을 지급한다.

여름 프리시즌에는 켈틱 시리즈 무기가 대여 장비로 제공하며 글렌 베르나, 크롬 바스, 아발론 정화미션 등의 주간 보상이 증가한다. 매주 금, 토, 일에는 강화와 성장에 도움이 되는 특별 버프 효과도 누릴 수 있도록 한다. 프리시즌 퀘스트 보상으로 서점 아르바이트 콘셉트 의상도 제공한다.

여름 업데이트 발표 이후에도 민 디렉터, 최 콘텐츠 리더는 질의응답을 통해 현장뿐만 아니라 온라인 중계를 통한 유저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이날 행사는 5500명의 관람객을 맞아 일러스트 전시, 체험형 이벤트, OST 공연 등을 선보였다. 개인상점, 코스튬플레이, 일러스트, 크리에이터, 19주년 기념 영상 등의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축제의 열기를 더했다.

이 외에도 장기 프로젝트로 준비 중인 언리얼 엔진으로의 교체가 깜짝 발표되면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기도 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