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매출 500억원 달성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3-05-02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멀티플랫폼 게임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글로벌 출시 이후 매출 500억 원을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이 회사는 지난 1일 기준, 글로벌 출시 54일 만에 이 같은 성과를 거뒀다. 이를 통해 올해 매출 목표인 1000억원의 절반을 돌파했다.

이 작품은 지난달 대규모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 이후 스팀 글로벌 종합 매출 순위 6위, 구글 플레이 52개 지역, 애플 앱스토어 11개 지역 RPG 매출 순위 톱10에 올랐다.

지역별 매출 비중도 태국, 일본, 프랑스 등 아시아와 웨스턴 전 지역에 고르게 분포돼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를 잇는 컴투스의 또 다른 글로벌 흥행작의 면모를 확인시켰다.

특히 MMORPG 불모지로 불려온 유럽에서 꾸준히 흥행하고 있다. 프랑스에서는 스팀 매출 부동의 1위를 고수하고 출시 이후 구글 플레이 RPG 매출 톱 10을 벗어난 적이 없을 만큼 흥행 중이다. 뿐만 아니라 유럽 주요 게임 시장인 벨기에와 오스트리아, 이탈리아, 독일, 스위스 등에서도 높은 매출 순위를 기록하고 있다. 세계 최대 게임 시장 중 하나인 미국 구글 플레이RPG 매출 최고 2위를 달성하는 등 편중되지 않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아시아권에서도 주요 게임 시장을 중심으로 그치지 않는 흥행세를 보이고 있다. 동남아 주요 지역 태국에서 역대 가장 많은 매출을 기록했으며, 현재까지 해당 지역 양대 앱 마켓에서 꾸준히 매출 상위권에 랭크하고 있다. 일본에서는 최근 콜라보가 큰 반응을 얻으며 스팀 매출 순위 3위로 차트 역주행했다. 싱가포르, 홍콩, 대만 등 주요 아시아 지역에서도 출시 이후 스팀 매출 상위권을 꾸준히 유지 중이다.

이 같은 성과는 매주 진행되는 업데이트와 이벤트가 주효했다. 이 회사는 매주 크고 작은 업데이트와 함께 새로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매출이나 동시접속자 수치 등도 해당 업데이트들을 기점으로 긍정적인 추이를 형성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또한 출시 이후 줄곧 PC 플랫폼에서 높은 매출 순위와 모바일 못지않은 인기를 이어가는 등 멀티플랫폼 게임으로서 경쟁력도 확고히 다지고 있다. 게임성과 최적화, 유저 소통 측면에서 모두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어 그만큼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흥행이 가능할 것이란 전망이다.

이 외에도 ‘1000억 클럽 게임 라인업 입성’이 확실시되면서 향후 성과 또한 주목받고 있다.한지훈 컴투스 게임사업부문장은 " ’크로니클’은 이미 컴투스를 대표하는 또 다른 간판 흥행작이 됐다"며 "특정 지역 편중 없이 전 세계에서 고르게 성과가 나오고 있는 만큼 그에 준하는 성과를 달성할 것”이라고 자신감을 표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