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융복합 게임쇼 '플레이엑스포' 내달 11일 개막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3-04-11

융복합 게임쇼 ‘2023 플레이엑스포(PlayX4)’가 내달 11일부터 14일까지 나흘간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플레이엑스포'는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과 킨텍스가 주관한다. 올해는 ‘게임을 즐기자! 기회를 만들자!’를 주제로 가", 연인, 친구들의 ‘즐길 기회’, 인디·신생 게임업체들의 ‘성장 기회’, 다양한 게임문화가 교류하는 ‘융합 기회’를 만들 계획이다.

올해는 크게 수출상담회(5월 11일~12일, 제6홀)와 전시회(5월 11일~14일, 제7~8홀)로 진행된다. 더불어 지난해 58개 대학이 참여한 캠퍼스 대항전과 더불어 장애인 대회, 인플루언서 초청 이벤트 등 다채롭게 구성됐던 ‘경기 e스포츠 페스티벌’이 올해도 플레이엑스포에서 동시에 개최된다.

특히 오는 9월에 열리는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e스포츠가 정식종목으로 편성된 만큼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국가대표 평가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수출상담회는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된다. 오프라인으로 참여하는 국내 개발업체에는 국내외 유통사(바이어)와 사전·현장 일대일 사업자 연계(비즈매칭)을 제공한다. 온라인으로 참여하는 개발업체에는 미주·유럽 등 해외 게임 배급·유통 담당자의 업무시간을 고려해 24시간 통역 등이 지원된다.

특히 이번 수출상담회에서는 국내외 게임 유통업체(바이어)를 포함해 160개 업체가 이미 오프라인 참여를 확정했다. 인디 전문 미국 유통업체 니칼리스, 미국의 10대 유통업체 틸팅포인트, 독일 온라인게임 유통업체 게임포지, 한국 게임에 투자를 확대 중인 중국 esi 게임즈, 동남아시아 최대 유통업체 가레나, 베트남 국영방송사이자 e스포츠기업 VTV 라이브 등이 참여한다.

또한 특별관을 운영해 지식재산권(IP)을 연계한 다양성 확장과 해외시장 수출 판로를 지원한다. 국내 주요 지식재산권 사업자인 CJ ENM에서 특별관 구성을 준비하고 있다. 콘솔 연계를 위한 X박스 및 중국의 문화 커뮤니티 동영상 플랫폼 빌리빌리 특별관 구성을 논의 중이다. 이 외에도 해외 현지에서 활동 중인 게임운영업체 지사장들의 해외 진출 관련 세미나를 열어 필리핀, 태국, 브라질 등 신흥시장 진출 방안과 현지 동향 파악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전시회에서는 콘솔 게임을 중심으로 아케이드, 인디, PC·모바일 등 다양한 게임 장르의 신작이 소개될 예정이다.코로나19 규제가 완화된 시점에서 개최되는 만큼 기대감이 높게 나타나고 있다는 게 주최 측의 설명이다.

뿐만 아니라 코스티벌 대회, 레트로 장터, 다 함께 게임문화 토크 등 전 연령대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경기도는 이번 행사를 통해 위축됐던 게임업체와 게이머들 간의 만남과 건전한 게임문화가 다시금 활성화되는 계기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플레이엑스포 수출상담회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15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전시회를 참관하고 싶은 일반 참관객은 사전등록(단체는 4월 28일까지, 개인은 5월 10일까지) 하면 무료 관람이 가능하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