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엔씨문화재단, 美 MIT와 과학프로그램 진행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3-01-26

엔씨문화재단(이사장 윤송이)은 지난 9일부터 20일까지 2주간 미국 매사추세츠공과대학(MIT) 학생들과 미래세대를 위한 'MIT과학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과학프로그램은 경상남도 창원시에 위치한 창원NC파크에서 열렸다. 과학에 흥미를 가진 경남 창원 지역 중학생 40여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는 경상남도교육청과 사전 협의를 통해 소외 지역 학교 재학생을 우선 선정했다.

MIT 학생들이 직접 설계한 이번 과학프로그램은 기계 운동 원리를 이용한 도르레와 투석기 실험, 김치와 우유를 활용한 분자실험, 실제 범죄수사에 쓰이는 과학원리 체험 등 창의성과 문제해결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실험 활동 위주로 구성됐다. 이 과정을 통해 청소년들은 과학이 실생활에서 어떻게 적용되는지 체감했다.

또한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NC 다이노스 구단 시설 견학, 치어리더와 함께 응원가 및 응원 동작 배우기, NC 다이노스 소속 선수 사인회 등 스포츠 문화도 체험했다.

MIT 과학프로그램은 엔씨문화재단이 교육 인프라가 부"한 지역 청소년들의 교육 기회 확대를 위해 지속해 온 사회공헌 활동이다. 지난 2016년 시작해 올해로 7회를 맞는다.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다양한 현상을 바탕으로 과학 이론을 배우고 직접 실험해보는 체험형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과학에 대한 흥미를 높인다.

엔씨문화재단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갈 청소년들이 기초 과학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개선해 나갈 것이며, 나아가 지역 간 교육 격차 축소 및 교육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MIT와 더욱 긴밀한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더게임스데일리 정태유 기자 jungtu@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