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호요버스 '원신' 3.4버전 18일 출시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3-01-07

호요버스가 새해를 맞아 '원신'에서의 명절 축제 분위기를 연출하며 유저 몰이에 나선다.

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호요버스는 18일 오픈월드 액션 RPG '원신' 3.4버전을 선보인다. 이 회사는 이에 앞서 특별 방송을 갖고 새로운 콘텐츠 추가 계획을 밝혔다.

3.4 버전 ‘선율이 흐르는 밤’에서는 새로운 캐릭터 '알하이탐'과 '요요'가 등장한다. 또 리월항에서의 축제 '해등절'을 비'해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

풀 원소 한손검 딜러 '알하이탐'
알하이탐은 5성 풀 원소 한손검 캐릭터다. 수메르 지역 아카데미아의 서기관으로, 비범한 지혜와 재능을 갖춘 인물이다.

알하이탐의 원소 전투 스킬과 특성은 '빛"각'을 생성한다. 빛"각을 보유한 경우 공격을 풀 원소 피해로 전환시킨다. 해당 공격이 적에게 명중하면 빛"각이 투사 공격을 가해 빛"각 개수에 기반한 풀 원소 범위 피해를 줄 수도 있다.

빛"각 개수에 따라 원소폭발의 피해 횟수가 달라지기도 한다. 원소 폭발은 빛"각을 소모해 풀 원소 범위 피해를 강화한 후 빛"각을 다시 생성한다.

이 외에도 무기 돌파 소재 합성 시 일정 확률로 생산량이 두 배로 증가하는 특성을 보유하고 있다. 또 알하이탐의 전설 임무 ‘매의 장’이 함께 개방돼 수메르의 메인 스토리 이후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 살펴볼 수 있게 된다.

토끼들과공격 · 회복을 함께 '요요'
요요는 4성 풀 원소 캐릭터로, 창을 사용하며 선인이 만든 토끼 모양의 장치 '월계'를 통해 적에게 피해를 입히거나 동료들을 치료할 수 있다. 가진낭시진군(평 할머니)의 가장 어린 제자로, 따뜻하고 세심한 '애어른'이라는 설정이다.

전투가 시작되면 요요는 월계를 불러내며 주변 상황에 따라 '하얀 무'를 투척한다. 이를 통해 적을 공격하는 동시에 파티원의 HP를 회복시킨다.

하얀 무는 원소전투 스킬 계수에 기반해 범위 내 캐릭터의 HP를 회복한다. 원소폭발을 통한 특수 상태 '선인의 슬기'일 때는 하얀 무가 원소폭발의 계수에 따라 캐릭터를 치유한다. 또 '선인의 슬기' 상태에서는 요요의 이동 속도와 풀 원소 내성이 증가한다.

요요가 대시, 점프, 달리기를 하면 월계들도 계속해서 주변의 적에게 하얀 무를 투척한다. 이 외에도 수정 나비 등 일부 생물이 놀라서 달아나지 않는 특성을 보유하고 있다.

3.4버전 전반부 기원(뽑기)에서는 새 캐릭터 '알하이탐'과 복각 캐릭터 '소'의 픽업이 진행된다. 또 요요를 보다 높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 또 후반부 기원에서 '호두'와 '야란'의 복각이 예고됐다.

수메르 새 지역 '하르다마베스 사막' 개방
이 회사는 수메르의 새 지역 '하드라마베스 사막'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회오리 바람을 포인트로 삼아 지역 전체를 소용돌이 모양으로 만들었다는 게 새 지역의 차별점이다.

또 이 같은 거대한 회오리 바람의 영향으로 가끔씩 시야가 짧아지는 일이 발생하기도 한다. 중심의 모래 폭풍에 가까워질수록 위력이 더욱 강력해져 열악한 환경에 직면하게 된다.

일부 지역에서는 모래 아래 몸을 숨긴 포식자 '바람 침식 모래 벌레'가 새롭게 등장한다. 모래 벌레는 바람의 힘을 통해 부유 상태에 진입한 뒤 '바람 침식탄'을 발사하는 공격 패턴을 보이기도 한다는 설명이다. 이 외에도 새로운 마수를 비'해 도금 여단의 '모래의 이야기꾼'과 '풀고리 무용수' 등 인간형 적들 역시 만나 볼 수 있다.

또 월드 임무를 통해 '하드라마베스 사막' 지역의 역사를 보다 상세하게 파고들어 가게 될 전망이다. 회오리로 인한 지질 변화로 절벽에 박힌 거대한 유적, 가시나무, 거대 덩굴, 날카로운 바위의 동굴, 협곡의 밑바닥 고대 오아시스의 흔적 등 땅속에 묻혀 있던 지역이 다시금 모습을 드러나게 됐다. 지하 유적들은 고대 왕성 구라바드의 것으로, 단서를 따라가다보면 숨겨진 역사와 이야기를 발견하게 된다는 설명이다.

개발진은 월드 임무 '황금빛 꿈'을 완료하고 향후 개방되는 월드 임무 '빌키스의 애가'를 수락한 뒤 새 지역을 탐색할 것을 권장하기도 했다. '황금빛 꿈' 후속 이야기로 제트와 다시 한번 모험을 떠나게 된다.

새 지역에서의 여정은 '타니트 야영지'로부터 시작된다. 적왕이 화신을 기리기 위해 영원히 정지된 공간을 만들었다는 전설을 따라 영원의 오아시스를 찾아가는 이야기가 전개된다. 모험 과정에서 여행자와 제트는 오래된 '요술병'을 발견하며 수수께끼를 풀어나감에 따라 과거의 사건 역시 점차 모습을 드러낸다.

리월 지역'해등절'로 명절 분위기 더해
3.4버전에서는 리월 지역의 명절 '해등절'을 맞이하게 된다. 리월에서의 친구들과 재회 외에도 이국에서 온 깜짝 손님과 함께 특별한 음악 축제를 즐길 수 있다. 또 음악을 찾아 떠나는 여정에서 먼 옛날의 역사도 발견하게 된다. 감우와 류운차풍진군이 들려주는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을 전망이다.

또 리월의 전통 예술 종이 연극이 이벤트 콘텐츠로 개방돼 이를 체험할 수 있다. 이는 고정되지 않은 종이 장막을 움직여 등장인물이 무대 위 함정을 피할 수 있도록 이동 경로를 바꾸며 목표 지점으로 유도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다양한 장치를 활용하는 퍼즐 요소가 구현됐으며 실패할 경우 도움을 받아 난이도를 낮추는 것도 지원된다.

달리기 게임도 선보인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스피드 도전과 코인 획득 콘텐츠 코스에 불꽃 요소가 추가된다. '불꽃 가호'를 습득해 특수 스킬 '불꽃 돌진'을 발동하며 장애물을 뚫고 앞으로 빠르게 나아갈 수 있다. 코스에 존재하는 '과일 폭죽'은 불꽃의 힘을 빌려 하늘 높이 올려주기도 한다.

개인 및 다인 모드로 즐길 수 있는 항해 도전이 한층 복잡한 형태로 등장할 예정이다. 불꽃의 색을 관찰해야 하는 '떠도는 등불과 수수께끼' 스테이지에서는 폭죽과 같은 색의 소등에 접촉해야 코인을 획득할 수 있고 반대로 다른 색의 소등과 부딪치면 '파도 배'가 손상되기도 한다.

이 외에도 마물들을 소탕하는 전투 도전 역시 개방된다. 이 같은 해등절 기간 동안 이벤트에 참여하면 원석과 다양한 재료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 일정 수준 축제 열기를 달성하면, 3.4버전 새 캐릭터인 '요요'를 포함해 9개 리월 4성 캐릭터 중 하나를 선택해 획득할 수 있다.

해등절 기간에는 누적 로그인에 따라 최대 '뒤얽힌 인연' 10개 등의 보상도 지급된다. 또 모든 유저에게 '뒤얽힌 인연' 3개를 우편으로 추가 제공한다.

귀신 풍뎅이 곤충 싸움 등 이벤트 개최
리월 지역의 해등절뿐만 아니라 이나즈마 지역 배경의 이벤트 '아라타키 위풍당당 곤충 대격전'도 열린다. 이는 귀신풍뎅이를 통한 곤충 싸움으로, 다양한 체급의 상대를 꺾어 나가는 방식이다. 귀신풍뎅이는 스태미나를 소모해 돌진하거나 뒤로 회피할 수 있다. 버튼을 길게 눌러 차치해 피해를 줄 수 있으며 정확한 위치에 명중하면 '꿰뚫기'를 발동해 더 큰 피해를 주는 것도 가능하다. 다만, 상대와 동시 공격하면 피해를 주지 못하기 때문에 차지의 타이밍이나 세기를 "절해야 한다.

이나즈마 지역에서는 야시로 봉행이 주관하는 연무 시합이 함께 개최된다. 이는 원소의 힘을 사용하지 않고 가드와 검술만으로 전투하는 것이다. 상대가 공격하는 정확한 순간 가드 발동 시 피해를 전부 막아내며 가드 쿨타임 초기화와 함께 '예기'가 쌓이게 된다. 예기는 공격이 명중하거나 시간이 흘러도 증가한다. 예기가 가득차면 검술을 발동할 수 있다. 상대 역시 드물게 강력한 오의를 시전하기도 한다.

특히 연무의 시범 경기에서는 '카미사토 아야카'가 새로운 의상 '꽃 피는 날의 편지'를 입은 모습을 볼 수도 있다. 새 코스튬은 라이트 노벨 일러스트에 묘사된 폰타인 여성복을 본떠 만든 것으로 3.4버전 업데이트와 함께 상점에 출시된다.

파티 도전 이벤트 '장미가 다시 필 무렵'도 오픈된다. 이는 3개 파티를 편성해 연속 3라운드의 전투를 치르는 방식이다. 파티 편성 시 '공유 슬''에 배치한 캐릭터는 여러 라운드에 출전할 수도 있고 버프 효과도 추가로 얻는다. 이번 이벤트의 모든 스테이지를 완료하고 목표 점수를 달성하면 리사의 새 코스튬 '잎새에 숨겨진 이름'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새 버전을 통한 카드 배틀 게임 '일곱 성인의 소환'에 대한 업데이트도 예고됐다. '격투 모드'가 기간 한정 개방되며 이후 버전에서도 정기적으로 만나볼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격투 모드에서는 각 시즌마다 특수한 규칙이 적용된다. 이번 버전에서는 '만능 원소' 8개를 즉시 획득하게 된다.

한편 호요믹스가 선보이는 이토, 아야토, 닐루, 나히다 등의 캐릭터 PV 및 플레이 영상 음악 OST 26곡이 수록된 앨범 '빛나는 뭇별3' 발매도 예고됐다.

이 회사는 이 외에도 무형문화재 계승자를 찾아가 현실에 존재하는 기법으로 리월 선인의 전설과 일상 생활을 재현하는 프로젝트 '세월의 여정'을발표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