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엔씨 ‘블레이드&소울2' 1주년 맞아 REBORN 공세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2-08-23

엔씨소프트의 ‘블레이드&소울2’가 작품 서비스 1주년을 맞는다. 대규모 직업 개편, 신규 월드 출시, 다양한 이벤트 등으로 작품의 인기에 재시동을 걸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24일 멀티플랫폼 게임 ‘블레이드&소울2’의 서비스 1주년을 맞아 대규모 공세에 나선다. 이 작품은 엔씨소프트의 3대 시그니처 판권인 ‘블레이드&소울’의 후속작으로 출시 초부터 팬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화려한 자유 액션과 입체적인 월드, 다양한 장소에서의 모험 등을 강점으로 내세우며 양대 마켓 매출 순위 톱 10에 오르는 등의 성과를 올렸다.

엔씨소프트는 지난 3일부터 작품의 1주년 업데이트인 ‘REBORN’의 사전예약을 개시하며 기대감을 끌어올리고 있다. 사전예약에 참여한 유저들에게 1주년을 기념한 증표, 인장, 영웅 등급 의상 ‘부활’과 함께 소울 소환서, 수호령 소환서 등을 제공해 다시 한번 팬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 7개 무기 대규모 무공 개편 & 클래스 체인지

1주년 업데이트 ‘REBORN’의 핵심은 7개 무기 및 무공의 개편이다. 무공 개편을 통해 작품의 가장 큰 강점인 스타일리쉬한 연계 공격 및 화려한 액션이 더욱 강화된다.

‘검’은 적극적인 대응이 가능한 카운터 플레이를 위주로 액션을 더욱 강화한다. 막기 무공으로 공격을 튕겨낼 시 통제 적중률이 추가로 증가하고, 회전베기 중 통제 저항률이 대폭 상승한다. 또한 일섬 무공을 리뉴얼해 적극적인 후방 공격을 강화하며 공격과 방어가 물 흐르듯이 이어지는 연계에 중점을 뒀다.

‘도끼’는 이전 대비 방어 능력을 대폭 상향하고 상대에게 입히는 피해량을 개선해 든든한 탱커와 강력한 파괴력을 지닌 전사로 탈바꿈한다. 불사와 광풍 무공의 유지시간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등의 상향이 이뤄진다. 또, 분노 무공의 단일 공격 피해량 대폭 증가 및 외공 관통력 증가로 공격력을 겸비했다.

‘권갑’은 무공에 연계되는 횡이동 및 돌진을 통해 대상을 추격하고 이어지는 연계 공격을 통해 빠른 템포의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붕권, 개혈, 승룡각, 비염각 등의 다양한 무공의 피해량이 증가하고, 서로 재사용 대기 시간을 초기화하고 피해량을 높이는 등 이전보다 연계성이 더욱 강화됐다.

‘기공패’는 얼음창, 봉황시 등 2개 무공에 밀치기 효과가 적용되고 이어지는 반격 무공을 강화해 연계성을 더욱 상향했다. ‘활’은 단일사격, 다발화살, 화살비 등의 무공에 사용 중 이동 가능 효과가 추가되고 명사수 효과의 지속 시간 및 최대 단계가 증가한다. 특히 새롭게 추가된 기절 해제 및 체력 회복 무공을 통해 생존력을 더욱 강화했다.

‘법종’은 구원 무공에 맹독 효과 해제가 추가되고 치유 관련 무공의 사용성이 개선된다. 가장 최근에 출시된 신규 무기 ‘비수’는 암습 무공 사용 후 약점 추가 공격력, 대상 처치 시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 등이 더해지며 보다 강력한 대미지와 후방 교란 능력을 갖추게 된다.

엔씨소프트는 확 바뀐 무공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클래스 체인지’ 시스템을 추가한다. 변경하고 싶은 주무기를 선택하면 현재 사용 중인 장비와 무공을 해당 주무기와 동일한 등급으로 교체할 수 있다.

박영하 블레이드&소울2 테크니컬 디렉터는 “다른 무기를 사용해 새로운 플레이를 경험해보고 싶었던 유저들에게 획기적인 기회가 될 것”이라며 “클래스 체인지와 무공 개편을 함께 진행해 유저들이 어떤 클래스를 선택하든 최대한 만"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 신규 유저 위한 성장 특화 월드 '노이' 선봬

엔씨소프트는 1주년을 맞아 작품의 첫 번째 신규 월드인 ‘노이’를 선보인다. 노이는 쾌속 성장이 가능한 성장 특화 월드다. 노이 월드 전용 경험치 증가 효과 적용, 신규 월드 특별 이벤트를 갖추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노이 월드를 통해 1주년을 맞아 작품을 새롭게 시작하는 신규 유저들에게 보다 빠른 성장의 재미를 제공하고 기존 유저들과의 격차를 따라잡을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이 밖에도 기존 서버에서 새롭게 시작하는 유저들에게는 1주년 성장 지원 상자를 지급하고, 문파 이벤트를 통해 기존 유저들에게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상기한 내용과 함께 오는 24일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월드 재편, 신규 지역 ‘뒤틀린 유적지’ 및 보스 추가, 신규 영웅 방어구와 소울 업데이트, 인기 던전 ‘바다뱀 보급기지’의 수라 난이도 추가, 신규 장비 슬'인 ‘호신부’가 작품에 새롭게 도입된다.

이 밖에도 오는 31일 2주차 업데이트에서는 캐릭터 서버 이전 기능, 던전 및 보패 리뉴얼, 시련 던전 업데이트가 이뤄진다. 마지막으로 내달 7일 3주차 업데이트에서는 수호령 파견대 및 성장, 신규 수호령 추가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 1주년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 열린다

엔씨소프트는 1주년을 기념해 유저들의 호응을 일으킬 수 있을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먼저, 내달 7일까지 3주에 걸쳐 사용 가능한 강력한 효과를 지닌 쿠폰 아이템 ‘TJ’s PRESENT’ 3종을 유저들에게 지급한다.

쿠폰 사용시 12개의 영웅 소울과 1개 전설 소울을 선물하고 소울, 수호령, 특수장신구를 비'한 다양한 장비와 합성 재시도 쿠폰, 장신구 강화 재시도 쿠폰 등 특별한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또한 1주년 기념 데일리 패스 이벤트가 개최된다. 유저들은 미션을 수행하고 획득한 패스 포인트를 통해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전체 필드 및 균열, 월드 곳곳에서 1주년을 기념한 이벤트 몬스터가 쏟아진다. 이벤트 몬스터를 처치할 시 각종 능력치를 높여주는 버프 아이템을 비'해 제작 재료, 소울, 수호령 등을 무작위로 획득할 수 있다.

작품의 개발진은 최근 공개한 코멘터리 영상을 통해 “지난 1년간 작품을 즐겨주신 유저분들께 너무 감사드린다. 지금보다 더 좋은 콘텐츠가 기다리고 있으며 여전히 보여드릴 것이 많다. 끝까지 블레이드&소울2와 함께해 주시기를 바라고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며 오는 24일 작품 1주년에 걸린 큰 기대감을 밝혔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