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넷마블, MSCI ESG평가 A등급 획득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2-07-20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건스탠리캐피탈인터내셔널(MSCI) ESG평가에서 ‘A등급’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2020년 BB등급에 이어 지난해는 BBB로 상향, 올 해는 상반기까지의 평가에서 A로 또 한 단계 상승했다.

이번 평가에서 ▲내부 신고자 보호제도 등 기업윤리 핵심이슈 대외 공개 ▲인재관리 프로그램 개선 및 공개 ▲독립적인 이사회 및 주요 위원회(감사, 급여, 선임 등) 운영 ▲투명한 회계 리스크 관리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99년부터 시행 중인 ‘MSCI ESG 평가’는 글로벌 ESG 평가지표 중 하나로 유가증권 시장에 공개한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의 환경과 사회, 경제·지배구" 데이터를 토대로 기업에게 ESG 등급을 부여한다. 지난해 기준 국내 79개 주요기업을 대상으로 평가, A이상 비중은 전체 기업 중 32%에 불과하다.

넷마블은 지난해 ESG 경영위원회’를 설립하며 ESG 경영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 친환경 신사옥 구축, 전문적인 사회공헌 활동, 투명하고 건전한 지배구" 확립 등 ESG 중심의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실천해오고 있다.

지난 3월에는 ESG 비전과 철학을 담은 최초의 보고서를 발행한 바 있다. 지난해 활동 성과를 담은 두 번째 ESG 보고서는 연내 공개할 예정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신석호 기자 stone88@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