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카카오게임즈, 게임 활용 사회 공헌활동 집중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2-07-19

카카오게임즈가 게임의 즐거움을 누구나 만끽할수 있도록 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사회 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1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카카오게임즈(대표 "계현)는 주력 사업인 게임을 활용해 다가치 게임 프로젝트와 디지털 격차를 줄이기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중 다가치 게임은 디지털 격차를 좁히고 게임이 가진 즐거움을 누구나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중점을 둔 프로젝트다.

또한 올해부터는 게임을 연계한 기부 캠페인과 디지털 서포터즈를 운영해 아동, 청소년을 포함한 디지털 취약 계층 전반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넓히고 있다. 이 회사측에 따르면 게임의 선한 영향력을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캠페인과 필요한 현장을 직접 찾아가며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러한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2019년부터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이 회사가 가지고 있는 판권(IP)을 활용해 게임문화 체험이 어려운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전달했다. 올해까지 총 12번에 거쳐 성남시 특수학교, 지역 아동센터, 청소년수련관 등을 방문했다.

이와 별도로 2020년부터는 게임 연계 프로젝트도 실시했다. 경쟁전 기부 챌린지, 어린이재단 난방비 기부 패키지 판매, 자선 이벤트 등 게임과 연계된 활동을 펼친 것.

아울러 이 회사는 소외계층과의 디지털 격차를 줄이기 위한 교육 지원과 재능 기부 활동도 진행했다. 지난해 10월 성남시청소년재단과 업무협약을 맺고 PC구매에 어려움이 있는 아이들에게 사내 업무용 PC를 기부했다. 같은 해 11월에는 2021년 온라인 코딩파티 시즌2 카카오프렌즈와 함께하는 운동회에서 자사 IP를 지원했다.

올해 3월에는 금호행복시장 소상공인들을 만나 시장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가졌다. 이 외에도 산타로 변장해 청소년들에게 선물을 주는 몰래산타 대작전, 소외계층 IT 지원 사업,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이 회사 관계자는 “누군가에겐 당연한 디지털 혜택을 충분히 누리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다는 점에 초점을 맞추고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디지털 포용성’을 모토로 다 같이 즐거운 일상을 만드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고 말했다.

[더게임스데일리 강인석 기자 kang12@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