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위저즈 ‘매직 더 개더링’ 던전 앤 드래곤 콜라보 진행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2-06-10

위저즈오브더코스트는 10일 트레이딩 카드 게임 ‘매직: 더 개더링(MTG)’과 RPG ‘던전 앤 드래곤’의 콜라보레이션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협업을 통해 작품에 신규 세트인 ‘커맨더 레전드: 발더스 게이트 전투’가 출시된다. 이번 세트에서는 총 361장의 신규 카드가 추가되며, 던전 앤 드래곤의 다양한 캐릭터들이 등장해 다인전 커맨더 형식으로 대결을 펼친다. 커맨더 레전드 시리즈는 20장으로 구성된 부스터를 개봉해 즉석에서 덱을 만들어 플레이하는 ‘드래프트’ 경험과, 커맨더 형식의 다인전 게임성을 융합한 ‘커맨더 드래프트’ 형식을 지원하는게 특징이다.

유저들은 ‘포가튼 렐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상업 도시 ‘발더스 게이트’로의 모험을 떠나게 된다. 상인과 난민, 마녀 여왕 타샤, 엘민스터, 민스크와 부 등 던전 앤 드래곤의 다양한 캐릭터들과 함께 4인 이상의 다인전 형식으로 전투를 벌이며 스토리와 전략을 전개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플레이어의 커맨더를 마주하게 된 시점까지 캐릭터에게 있었던 스토리를 보여주는 ‘배경’ 카드, 3가지 주요 보너스를 발휘할 수 있고 ‘지하 도시’에 진입 가능한 ‘이니셔티브’ 등의 요소가 등장한다.

이 회사는 신규 세트 출시를 기념해 부스터 박스 구매 시 ‘엘더 브레인’ 포일 카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개최한다. 또한 내달 7일까지 공식 카페를 통해 구매 인증 페이백 이벤트가 열린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