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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콘진 ‘게임 과몰입 종합 실태조사’ 보고서 발표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2-04-18

한국콘텐츠진흥원은 18일 ‘2021 게임 과몰입 종합 실태"사’ 보고서를 발표했다.

발표된 내용에 따르면 전체 청소년 중 게임 사용자가 80.9%, 비사용자가 19.1%로 "사됐다. 또한 게임을 건전하게 즐기는 게임선용군이 24.1%, 일반 사용자군이 53.3%로 분석됐다. 게임을 과도하게 이용하거나 스스로 통제하지 못하는 게임과몰입군은 각각 0.5%, 3%로 나타났다.

게임 이용 빈도에 대해선 거의 매일 게임을 한다는 응답이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청소년의 외부활동이 줄어들고 가정 내에서 취미활동을 하게 됐기 때문으로 이 보고서는 분석했다.

또한 청소년의 게임 이용에 대한 부모의 인지 정도 질문에는 '매우 잘 알고 있다'는 응답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 부모가 자녀의 게임 이용을 전혀 모르고 있다는 응답은 게임 과몰입군에서 4.2%, 게임 과몰입군에서 3.4%로 "사됐다. 이에 대해 자녀의 게임 유형에 부모의 인지 정도가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보고서는 평가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신석호 기자 stone88@tg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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