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넷마블, 음성 인식 안면 애니메이션 기술 선봬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1-12-20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개최된 컨퍼런스 ‘시그라프 아시아 2021’에서 음성 대사 감정을 자동 인식해 이를 기반으로 안면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기술을 선보였다고 20일 밝혔다.

이 기술은 시스템 상에 음성 데이터를 입력하면 인공지능(AI)이 자동으로 음성에서 감정을 분석 및 추출한다. 또한 해당 감정에 맞는 자연스러운 얼굴 표정과 립싱크 애니메이션을 게임 캐릭터에 적용한다. 향후 현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3D 그래픽 효과 연출 자동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안수남 넷마블 AI센터 팀장은 “넷마블이 자체 개발한 본 기술은 음성 감정 인식, 얼굴 표정, 립싱크 등 세 가지 모듈을 종합하여 실제 사람 표정 같은 자연스러운 그래픽을 구현할 수 있는 모델”이라며, “기쁨과 슬픔, 두려움 등 여러 감정 표현에 관한 일정한 기준을 만들고, 여기에 각각 다른 강도를 부여하여 풍부한 감정 표현을 자동으로 생성하는 것이 핵심이다”라고 설명했다.

오인수 넷마블 AI센터 실장은 “이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게임 이용자의 몰입도 향상뿐만 아니라 개발 기간 단축 등 여러 부가적인 순기능도 기대하고 있다”라며, “다양한 언어 기반 음성 처리를 할 수 있는 만큼, 향후 글로벌 신작 개발에도 적극 적용할 수 있도록 기술을 고도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정태유 기자 jungtu@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