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디지털터치 '진·삼국무쌍8 엠파이어스' 내달 발매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1-11-09

디지털터치(대표 정성헌)는 내달 23일 플레이스테이션(PS)4, 닌텐도 스위치, 스팀 전용 ‘진삼국무쌍8 엠파이어스’를 발매한다고 8일 밝혔다.

코에이테크모게임스가 선보이는 이 작품은 택틱컬 액션 게임 ‘진삼국무쌍 엠파이어스’ 시리즈 최신작이다. 시리즈 첫 PS5 대응 타이틀로, PS4판에서의 무료 업그레이드가 지원된다.

이 작품은 내정에 의한 군비 강화, 무장의 등용이나 포섭 등 정치 시스템을 통해 세력을 강화시킬 수 있다. 자금이나 군량을 "달하며 전투를 준비해야 한다. 백성을 약탈해 한번에 확보하는 등 다양한 방법이 존재한다.

유능한 무장을 모으는 것도 중요하다. 정략 커맨드나 전투 후 포로의 권유, 신요소 ‘산책’ 등을 통해 무장을 등용할 수 있다.

전작과 달리 이번 신작에서는 각 도시에 무장을 배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해당 도시에서의 침공전 및 방어전에 플레이어 무장과 배치된 무장만 참가할 수 있기 때문에 다수의 무장을 등용해 각 도시에 배치해두면 유리하다.

자신의 영지 내에서 다양한 무장과 교류를 즐길 수 있는 ‘산책’이 추가됐다. 무장들과 식사 등의 교류로 다양한 일면을 볼 수 있다. 원하는 무장과 동행하며 대륙의 산책을 즐기는 것도 가능하다. 포토 모드를 통해 카메라의 각도나 시간, 날씨 등을 자유롭게 설정해 사진을 촬영하는 것도 지원된다.

영지를 산책하는 중에 세력에 소속되지 않은 재야 무장을 등용할 수도 있다. 대륙을 돌아다니며 만나는 것으로 첫 교류를 할 수 있게 되는 특수 재야 무장도 존재한다.

이번 신작에서는 각 무장과의 신뢰 관계를 나타내는 ‘우호도’가 구현됐다. 우호도를 높이면 무장들에게서 세력의 강화로 이어지는 다양한 협력을 얻을 수 있다. 우호도는 산책 외에 함께 전투에 임하거나, 제안 받은 ‘작전비책’을 채용하는 등의 방법으로 높일 수 있다.

무장과 우호도를 높이면 전투 준비 과정에서 보다 다양한 작전비책을 제안 받을 수 있다. 그 중에는 강력한 작전비책도 존재한다.

내정에서는 다른 아군 무장들도 각각 커맨드를 실행하고 있으며, 같은 커맨드를 선택하면 연계가 발동한다. 우호도가 높으면 효과가 올라갈 뿐만 아니라 특수한 대사도 볼 수 있다.

캐릭터 생성 기능이 전작보다 훨씬 강화돼 머리카락, 얼굴, 수염, 화장 등 많은 파츠를 세세하게 설정 가능하다. 각 부위별 방어구를 설정하는 것뿐만 아니라 의복을 입고 방어구를 장비하는 ‘덧입기’가 지원된다. 또 산책이나 이벤트에서 방어구를 표시하지 않고 의복만 입은 모습으로 플레이하는 것도 가능하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