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모노소프트 '니얼리 데드' 스팀 얼리액세스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1-10-30

모노소프트웨어(대표 김지원)는 스팀 앞서 해보기(얼리 액세스)를 통해 ‘니얼리 데드’를 선보였다고 29일 밝혔다.

이 작품은 2D 픽셀 그래픽의 오픈월드 기반 생존 게임이다. 이차원의 악마에게 침공당해 인류가 좀비가 되는 세계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다양한 외형 및 특성의 좀비들로부터 치열한 전투를 진행하게 된다. 오픈월드의 방대한 맵을 탐험하며 나만의 공간을 만드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생존하는 재미를 즐길 수 있다.

이 작품은 어떤 커다란 사건을 통해 유전적 변이가 쉽게 일어나게 됐다는 설정이다. 이를 통해 인간형뿐만 아니라 여러 종"의 캐릭터가 등장한다.

캐릭터는 도끼, 활, 해머, 총 등 다양한 무기를 장비할 수 있다. 또 방어구를 원하는 만큼 중복으로 착용할 수 있는 등 기존 생존 게임에서 볼 수 없는 자유도를 갖췄다.

좀비 역시 인간 형태뿐만 아니라 기이한 형태가 존재한다. 맵 곳곳에는 적게는 하나, 많게는 수십의 적을 상대하게 된다. 건물을 이용해 좀비로부터 피신하거나 아이템을 파밍해 전투를 진행하는 등 생존 액션 장르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이 작품은 제작, 건설, 농사, 사냥, 훈련 등 콘텐츠를 통해 깊이를 더하고 있다. 또 이는 아직 커다란 그림의 밑그림에 해당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 회사는 향후 창작 마당과 더불어 개발업체가 지원하는 모딩 툴을 바탕으로 콘텐츠 확장의 자유도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멀티 플레이를 비'해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자동차 및 생존자 캠프 시스템, 이차원 인스턴스 던전 등으로도 확장될 것이란 전망이다.

특히 모노소프트웨어는 ‘카타클리즘 : 다크 데이즈 어헤드’ ‘언리얼 월드’ ‘프로젝트 좀보이드’ 등의 모더들이 모인 팀이기도 하다. 그만큼 향후 모딩 지원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다.

이 회사는 스팀 할로윈 세일을 통해 이 작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자세한 소식은 스팀 스토어 페이지 및 디스코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