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라이엇, 신임 'LoL' e스포츠 글로벌 총괄 임명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1-10-12

나즈 알레타하 라이엇게임즈 '리그오브레전드' e스포츠 글로벌 총괄.

라이엇게임즈는 신임 ‘리그오브레전드’ e스포츠 글로벌 총괄에 나즈 알레타하를 임명했다고 12일 밝혔다. 글로벌 e스포츠 파트너십 및 사업 개발 총괄을 담당한 그는 후임자가 정해질 때까지 현직을 겸임하면서 e스포츠 글로벌 총괄까지 맡는다.

알레타하 총괄은 ‘LoL’ e스포츠의 비전, 전략, 로드맵을 수립하고 실현하는 동시에 12개의 지역 리그와 월드 챔피언십,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 올스타전 등 3개의 국제 대회를 총괄한다. 또한 ‘LoL’ e스포츠가 나아갈 방향을 결정하고 팬 지속적인 확대를 추진하며 팬 경험을 총체적으로 관리하는 동시에 재무적으로 지속 가능한 e스포츠 생태계를 도모한다.

또 후원사, 미디어 파트너사, 구단주, e스포츠 생태계 관계자와 소통하는 역할을 맡는다. 점점 늘어나는 라이엇게임즈의 e스포츠, 게임,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와 관련된 업무를 추진하기 위한 사내 협력의 중추 역할을 수행할 전망이다.

그는 지금까지 루이 비통, 마스터카드, 버라이즌, 메르세데스-벤츠, 보스, 유니레버, 레드불, 스포티파이, 유튜브, 트위치, 시스코, 아마존, 코카-콜라, 스테이트팜 등과 파트너십을 성사시키며 e스포츠 사업을 정상 궤도에 올리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는 평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