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쿠카 '삼국지 전략판' 시즌3 오픈 예고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1-07-02

쿠카게임즈는 3일 모바일게임 ‘삼국지 전략판’의 시즌3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이 회사는 이에 앞서 시즌3에서의 개척가이드를 공개했다. 이를 통해 새롭게 게임에 진입하는 유저들의 안착을 지원한다.

시즌3에서는 개척 난도가 상승하면서 개척 속도가 느려진 게 특징이다. 이에따라 개척 시 속도가 아닌 안정적으로 실패 확률을 최소화하는 전략이 선호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또 장수가 퇴진하면 더는 예비병을 돌려받지 못하기 때문에 가장 강한 개척 진용을 가진 한 팀을 개척 부대의 핵심으로 정해야 한다. 부대의 레벨업과 고레벨 토지 점령이 큰 비중을 차지하게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시즌 시작 후 ‘초보자 기간’ 동안 중상을 입을 시 자원을 돌려받지 못한다. 이에따라 사전 정찰을 통해 수비군의 진용을 파악한 후 병종 상성을 이용한 토지 점령이 필요하다. 토지 점령이 실패할 경우 반나절 동안 점령을 멈춰야 하는 상황에 빠질 수도 있다.

장수 레벨 상승에서는 더 많은 경험이 필요하게 된다. 전투 시 체력을 더욱 합리적으로 사용해야 한다. 때문에 체력 소모 절반 감소의 효과가 사라지기 전 개척 1군의 모든 체력을 소모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시즌3에서는 다양한 콘텐츠 추가로 더욱 도전적이면서도 한층 강"된 책략 전투를 즐길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 작품은 코에이 ‘삼국지’ 시리즈의 시스템을 기반으로 구현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24시간 끊임없이 지략 및 전략 싸움을 즐길 수 있다. 지난 2월 론칭 이후 안정적인 지표를 기록, 글로벌 5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는 등 인기를 이어가는 중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