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액토즈 '파이널판타지14' 5.4패치 내달 공개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1-04-13

액토즈소프트가 내달 '파이널판타지14'의 확장팩 '칠흑의 반역자'를 매듭짓고 앞으로의 전개에 기대감을 더할이야기를 공개한다.

1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는 내달 18일 온라인게임 '파이널판타지14'에 5.4패치 '또 하나의 미래'를 선보인다.

이 회사는 이에 앞서 인터넷 방송 ‘레터라이브’를 갖고 향후 업데이트 계획을 밝혔다. 또 유저들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내달 선보일 5.4패치에서는 주요 퀘스트로 '종말의 서곡편'이 추가된다. 이전까지의 '칠흑편'이 모두 종료되고 새이야기의시작을 예고하는 단계가 될 것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주요 퀘스트 진행 과정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인스턴스 던전 '마토야의 공방' 등도 공개된다. 연대기 퀘스트 '희망의 낙원 에덴'을 통해 린과 가이아의 이야기도 만나볼 수 있다.

레이드 콘텐츠로는 '희망의 낙원 에덴: 재생편'이 추가된다. 이번에는 5.3 시나리오를 완료해야 개방이 가능하다.

연대기 퀘스트 '웰리트 군사 작전'도 추가되며, 이를 따라가다보면 토벌전 '에메랄드 웨폰 파괴작전'에 도전할 수 있게 된다.

새 토벌전 '환 타이탄 토벌전'도 공개될 예정이다. 이와 맞물려 '환상반' 대상 임무가 '환 타이탄 토벌전'으로 변경된다.

5.4패치에서는 격투가·몽크, 창술사·용기사, 쌍검사·닌자, 음유시인, 적마도사, 학자 등 전투 직업 밸런스 "정을 진행한다. 청마도사의 일부 청마법 효과 및 체득 확률에 보너스 붙는 "건 등도 변경한다.

또 '알라그 석판: 묵시' 추가를 비'해 '남부 보즈야 전선' 및 '보물고 리예 기아 지하미궁 제전' 지역, 채집·제작 등의 업데이트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 회사는 천천히 던전 안을 관광할 수 있는 '자유 탐색'도 추가한다. 탈것을 타거나 꼬마 친구를 소환하는 등 평소에 임무 안에서 불가능했던 것들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이후 5.41 패치를 통해 '이슈가르드 부흥'에 대한 업데이트가 이뤄질 예정이다. 5.45 패치에서는 청마도사 레벨이 70까지 개방되며 잡 퀘스트, 청마법 등이 추가된다. '세이브 더 퀸'의 등장과 더불어 전투 임무 '군힐드 사원'도 함께 공개된다.

이 회사는 20일부터 내달 17일까지 새롭게 유입된 유저들이 매일 주어진 미션을 완료하며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싹 키우기 대작전'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 외에도 내달 18일 5.4 업데이트 점검 전까지 '요괴워치'와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도 이어간다.

왼쪽부터 최정해 사업실장, 김승현 사업팀장.

한편 이번 레터 라이브에서는 개발업체 스퀘어에닉스의 요시다 나오키 PD를 통한질의응답에 대한 내용이 발표되기도 했다.

요시다 나오키 PD는 이를 통해 한국유저들을 위한'팬페스티벌'은 코로나19로 인해 사실상 진행이 어려울 것이라는 입장을 전하기도 했다. 그러나 못내 아쉬워 검토 중이긴 하지만, 여러 면에서 부"할 수 없어 많은 고민이 되고 있다는 것. 이에따라 보다 검토 후 다음 레터라이브를 통해 공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알렸다.

이와 더불어 '빛의 성우: 칠흑편'도 상황을 지켜보고 있으며, 가능하다면 열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회사 측은 덧붙였다.

액토즈소프트는이 외에도 '파이널판타지14'의 공식 설정집의한글판 발매에 대해서도 긍정적으로 검토 중이라고 언급하기도 했다.

또 게임 서비스의 안정성 및 품질 향상을 위한 서버 교체 작업도 예고됐다. 게임 서버, 웹서버, 트래픽 분산 장비, DB 장비 등 모든 네트워크 장비를 일괄 구매 및 전면 교체하는 형태로 준비 중에 있다.

다만, 해당 물리적 서버 수량이 많아 발주 및 수령 후 세팅에 상당한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실질적인 전면 교체는 내년 상반기 중 가능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