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충남진흥원, 콘텐츠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1-04-13

4차산업혁명과 코로나 시대 충남형 디지털뉴딜을 이끌 콘텐츠 전문가 및 융합형 인재가 본격 양성된다.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맹창호)은 소프트웨어(SW)와 게임, 가상·증강현실(VR·AR) 콘텐츠 인력육성을 위해 ‘레벨-업 충남 콘텐츠 아카데미’ 교육생 250명을 상·하반기로 나눠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아카데미 상반기 모집은 콘텐츠 역량개발 60명, 취창업 40명 등 모두 100명을 대상으로 한다. 하반기 모집은 6월부터 진행되며 150명을 추가 모집할 예정이다. 교육신청은 온오프믹스 또는 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접수한다.

아카데미에 선발되는 교육생은 진흥원 산하 충남콘텐츠코리아랩, 충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 충남글로벌게임센터, 충남VR·AR제작거점센터를 통해 통합교육을 받게 된다.

충남 콘텐츠 아카데미의 가장 큰 특징은 강사진이 모두 현장 실무책임자라는 점이다. 관련 산업에 종사하는 기술대표 또는 프로젝트 팀장들이 강사로 참여해 산업현장의 노하우와 기술을 전수한다. 이 과정에서 강사들은 자신들의 기업에서 필요한 인재들을 직접 채용해 취업으로도 바로 연계된다.

아카데미는 교육생 수준에 맞춰 ▲저변확대 ▲역량개발 ▲취창업 ▲재직자 ▲프로젝트 운영 등 수준에 따라 5개 트랙별 성장단계 교육을 받게 된다.

저변확대트랙은 4차산업혁명의 트렌드 이슈를 다루는 온라인 컨퍼런스와 XR기술동향, 장비운용교육 등 4개 과정이 상시 운영된다. 누구나 쉽게 최신 콘텐츠를 접하고 체험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콘텐츠역량개발 트랙은 4개 과정으로 지역 내 콘텐츠 예비인력의 "기 역량발굴을 위한 게임기획, 그래픽(Z-Brush, 3DsMax) 및 유니티 기초 교육을 지원한다.

취창업 트랙은 심화과정으로 9개 과정이 산업현장 수요에 부응하는 전문 인력양성을 목표로 운영된다. 게임분야는 UA마케팅과 유니티 모바일 게임 제작, 게임 애니메이션, 사운드디자인 등이 교육된다. VR·AR 분야는 콘텐츠기획, 아티스트과정, 프로그래머과정, 사운드디자인 등으로 나눠 진행된다.

재직자 트랙은 확장현실(XR)산업 종사자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산업용 3D 시각화 및 디지털 구현을 위한 전문 SW 교육을 지원한다. 프로젝트 과정에서는 산학연 공동추진 프로젝트 과정이 운영된다.

맹창호 진흥원장은 “충남은 수도권을 제외하고 콘텐츠 관련 대학이 전국에서 가장 많지만 전문 인력육성이 상대적으로 소홀했다”며 “미래전략과제인 실감콘텐츠 R&BD클러스터 구축을 위해 콘텐츠산업 인재를 지속적으로 양성하겠다”고 밝혔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