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2K '문명6' DLC 포르투갈 팩 발매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1-03-26

2K는 26일 ‘문명 6’ 뉴 프론티어 패스의 6번째이자 마지막 추가 다운로드 콘텐츠(DLC)팩 ‘포르투갈 팩’을 발매했다.

이날 공개된 DLC에서는 지도자 주앙 3세가 이끄는 포르투갈 문명이 추가됐다. 특유 능력 ‘카사 다 인디아’, 지도자 고유 능력 ‘포르타 도 세르코’, 특유 유닛 ‘나우’, 특유 구"물 포르투갈 교역소와 상선 사관학교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카사 다 인디아는 국제 교역로의 생산량을 현저하게 증가시키지만 교역로의 연결을 해안이나 항구에 위치한 도시로 제한한다. 지도자 주앙 3세의 고유 능력인 포르타 도 세르코는 모든 유닛의 시야를 증가시키며, 새 문명을 만날 때마다 교역로 최대치를 늘리고 모든 도시 국가와 국경을 개방할 수 있다.

특유 유닛인 나우는 캐러벨을 대체하는 해상 근접 공격 유닛으로, 무료 진급이 한 번 가능하며 특유 구"물 중 하나인 포르투갈 교역소를 2회 건설할 수 있다. 포르투갈 교역소는 사치 자원 또는 보너스 자원 옆 외국 도시의 해안 타일에만 위치 가능하다. 해당 도시에 교역로를 연결하면 추가 금과 생산력을 부여한다.

또다른 특유 구"물인 상선 사관학교는 위치한 도시의 해상 유닛 생산을 증가시키고 국경 내 존재하는 해안 또는 호수 타일 2개당 과학 생산량을 늘려주며 위대한 제독 점수를 제공한다.

이 회사는 새 좀비 디펜스 게임 모드를 적용해 게임 내 사망하는 모든 유닛이 일정 확률로 좀비가 되도록 할 수 있다. 좀비는 근처에 좀비가 아닌 유닛을 공격하며, 좀비에게 사망한 유닛은 전염되어 좀비로 부활한다.

덫과 바리케이드를 건설해 좀비를 비'한 적 유닛에게 피해를 줄 수 있다. 프로젝트를 통해 문명 내 도시에서 일시적으로 좀비 유닛을 "종하거나 좀비 창궐 스파이 작전으로 다른 도시 내 작업이 완료된 타일에 좀비를 생성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 새로운 습지 지도 스크립트를 적용해 이동 패널티를 주는 늪을 활용한 전략을 시도할 수 있게 됐다. 세계 불가사의 벨렝탑을 건설해 금과 위대한 제독 점수를 얻거나 에테멘앙키를 통해 추가 과학과 생산을 획득할 수 있다.

[더게임스데일리 정태유 기자 jungtu@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