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LCK스프링]1799일만에등장한'우디르'화제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1-01-21

경기 승리 후 POG 인터뷰를 하고 있는 표식, 바오 선수

리그오브레전드(LoL)국내e스포츠리그'LCK'스프링시즌이이뤄지고있는가운데20일경기에서'우디르'챔피언이출전해화제다.

우디르는대표적인비주류챔피언이다.스카너등대회에서주류챔피언이었던시기가있거나티모처럼유저들사이에잘알려진챔피언과달리우디르는대회도,솔로랭크에서도비주류로인식됐다.그런챔피언이DRX정글러표식(홍창현)선수에의해사용된것이다.

LCK에서우디르가사용된것은무려1799일만이다.2경기에서대결을펼친농심레드포스와DRX2세트에출격한우디르는좋은활약을펼쳐팀승리를이끌었다.해설진은우디르의장점은빠른정글링으로속도가중요한요즘대회추세에활약할수있는챔피언이라고평했다.

1세트패배했던DRX는2세트승리로가져온후기세를몰아3세트로이기면서승점을챙겼다.우디르를사용한표식선수는POG인터뷰에서"미드나탑에든든한라이너가있다면사용할만한챔피언"이라는의견을밝혔다.딜이다소부"한챔피언특성상이를보완해줄수있는라이너가필요하다는설명이다.

1경기리브샌드박스와아프리카프릭스의대결의경우리브샌드박스가귀중한1승을달성하는것으로마무리됐다.아프리카는기인(김기인),드레드(이진혁)등경험많은선수들이있으나아쉬운플레이운영으로좋은성과를내지못했다.

샌드박스는페이트(유수혁),크로코(김동범)등경험이적은선수들이있었으나라인전에서운영까지모두무난한플레이를선보였다.상대의사이드운영에휘둘리지않는등차분한모습으로승리를이뤄냈다.서밋(박우태),에포트(이상호)등다양한경험이있는선수들이활약해호평받기도했다.

이번경기로샌드박스는스프링시즌첫승을달성했다.1승2패득실차-1점으로아프리카와함께공동7위를기록중이다.우디르라는깜짝 픽을꺼낸DRX는2승1패득실차+1점리그3위,농심은1승2패득실차-1점리그9위다.

21일경기는오후5시T1과젠지e스포츠의대결로시작된다.젠지는현재2승0패득실차+4점으로리그1위인상황이다.T1이젠지의기세를꺾을수있을지팬들의관심이집중되고있다.2경기로는담원기아와프레딧브리온이맞붙는다.담원역시2승0패며득실차는+3점이다.브리온의경우0승2패득실차-4점이다담원이라는강팀을상대로귀중한1승을가져올수있을지지켜봐야할전망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신태웅 기자 tw333@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