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계현)는 넥슨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자사의 소셜마케팅모델을 넥슨의 인기 게임에 적용키로 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회사는 이에따라 ‘카카오 플랫폼’ 소셜 기능 기반의 맞춤형 솔루션 ‘소셜마케팅모델’을 넥슨의 라이브 게임에 적용한다. 이를 통해‘톡 채널 메시지’ 게임 광고 등의 최적화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또 게임 내 카카오 계정을 연동시켜카카오톡 친구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랭킹 경쟁을 펼치거나 오프라인 상태인 친구에게 초대 메시지를 발송해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길드원들의 실시간 ‘길드 채팅’을 통한 커뮤니티의 활성화도돕는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