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2021 LCK스프링리그부터 확 바뀐다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1-01-05

라이엇게임즈의온라인게임'리그오브레전드(LoL)'국내e스포츠리그'리그오브레전드챔피언스코리아(LCK)'가 올해부터 경기방식과 상금 등에 큰 변화가 생긴다.

LCK측은 오는 13일 개막하는 '2021LCK스프링'부터적용되는주요변경사항을공개했다.

가장큰변화는LCK플레이오프방식변경이다.기존에는정규리그1위팀이결승전에직행하고5위부터2위팀들이챌린저토너먼트방식을통해나머지결승진출팀을가리는형식이었다.올해부터는정규리그1위부터6위팀까지모두결승진출을위해서는‘6강시드토너먼트’를거쳐야한다.

새롭게바뀐플레이오프방식에따르면정규리그1위팀도결승직행이보장되지않는다.우승을위해서는적어도2번의경기를치러야한다.팀들입장에서는정규리그1위를놓치더라도결승진출을노릴수있고다전제경험을풍부하게쌓을수있다.

그동안LCK가국제대회에서의다전제대결에약하다는평가가많았던만큼이번개편은팬들의긍정적인반응을얻고있다.플레이오프전경기는모두5전3선승제로진행된다.

정규리그는기존과동일하게3전2선승제로하루에2경기씩열린다.1라운드는수요일부터일요일까지주5일동안,2라운드는목요일부터일요일까지주4일동안오후5시부터시작한다.

LCK측은유럽(LEC)이나북미(LCS)처럼대폭확대된더블엘리미네이션방식을플레이오프포맷으로차용하는것역시검토했다.그러나국제대회일정과유기적으로연결된연간일정을고려했을때정규리그를단판제로축소해야만했다는입장이다.10개팀의의견을취합한결과대다수의팀이3전2선승제의현행정규리그방식을유지하되플레이오프를소폭확대하는방안을원했다고밝혔다.

상금규모도이번에 큰 폭으로 확대됐다.스플릿당총상금은3억원에서4억원으로인상됐으며이에따라우승상금역시1억원에서2억원으로2배늘어났다.준우승팀은1억원을받게된다.

최저연봉역시변화가생긴다.LCK로스터등록기준1군선수단및감독은기존의최저연봉인2000만원에서3배가량오른6000만원으로올랐다.코치는4000만원의최저연봉을보장받는다.

이번시즌부터는공식2군리그인LCK챌린저스리그(LCKCL)도열린다.LCKCL의정규리그는2라운드풀리그로이뤄진다.LCK경기가없는매주월요일과화요일에5경기씩단판제로진행된다.플레이오프는LCK와동일한6강시드토너먼트로치러지며총상금은8000만원규모다.

LCK와LCKCL은로스터교류가가능하다.스플릿개막과2라운드,플레이오프시작에맞춰진행되는총3차례의로스터등록기간에콜업(2군선수를1군으로등용)과샌드다운(1군선수를2군으로등용)이가능하다.

이와함께로스터에등록되지않은각팀연습생이나프로지망아마추어들이참여할수있는풀뿌리대회인‘LCK아카데미시리즈’도정기적으로운영된다.

2021년프렌차이즈가도입된LCK에글로벌기업들이새로운스폰서로합류한다.시크릿랩,HP오멘등과같은글로벌파트너들이함께한다.우리은행,맥도날드,로지텍도공식후원사로활동한다.

LCK스프링시즌은1월13일젠지e스포츠와kt롤스터의개막전으로개최된다. 경기는 코로나 19 상황에 맞춰 무관중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신태웅 기자 tw333@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