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미호요 '붕괴3rd' 3주년 축제로 흥행 질주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0-11-06

미호요의 ‘붕괴3rd’가 3주년 기념 공세로 분위기를 전환하며 장기 흥행작으로의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미호요는 최근 모바일게임 ‘붕괴3rd’ 3주년 업데이트 ‘네온 리듬’을 선보인 이후 인기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 회사는 앞서 네온 리듬 업데이트를 통해 S급 발키리 ‘체리 폭탄’의 증폭 코어 캐릭터 ‘열광 템포 델타’를 추가했다. 또 파티원의 물리 대미지를 증가시키는 S급 무장 인형 ‘테슬라 제로’를 공개하고 20일 12시까지 인형 보급을 통해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작품은 이 같은 업데이트 이후 매출 순위 지표 측면에서도 탄력을 받기 시작했다. 업데이트 이전과 비교해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가 100계단 이상 상승한 것이다.

현재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20위권까지 올라서면서 분위기 전환에 성공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10위권에 진입하는 등 인기 재점화 열기를 더해가는 추세다.

이는 3주년을 기념한 업데이트가 유저들의 호응을 이끌어 낸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특히 S급 증폭 슈트 ‘열광 템포 델타’의 등장을 중심으로 다채로운 콘텐츠 및 이벤트가 인기 상승세에 보탬이 됐다.

이 회사는 로그인 혜택을 통해 ‘체리 폭탄’ 캐릭터 카드를 무료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선보였다. 메인 스토리 20장, ‘붕괴모험담’ 이벤트 등으로 증폭 코어인 ‘열광 코어’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면서 3주년 축제 분위기를 배가시켰다는 것.

이 회사는 앞서 1주년, 2주년 각각 이벤트로 최고 레벨 유저들에게 한정판 굿즈를 제공한 바 있다. 올해 역시 3주년을 기념해 12일 오전 10시까지 최고 레벨인 85레벨을 달성한 유저에게 한정판 굿즈 세트를 증정한다.

이 작품은 이 같은 이벤트가 맞물리면서 모처럼 상위권에서의 흥행세를 기록하고 있다는 평이다. 때문에 이 같은 상위권 안착 행보를 안정적으로 이어갈 수 있을지도 관심거리다.

‘붕괴3rd’는 앞서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순위 2위를 기록하는 등의 저력을 과시한 바 있다. 또 수차례 순위 역주행을 보여준 작품으로 탄탄한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는 평이다.

이번 3주년 역시 이 같은 기반을 또 한번 검증하는 계기가 됐다. 이 회사는 앞서 긴밀한 라이브 서비스뿐만 아니라 온오프라인 행사를 갖고 유저와 적극적인 소통 행보를 보여왔다. 뿐만 아니라 마니아층의 만"감을 더할 판권(IP) 확대 및 굿즈 판매 등 전방위 공세로 팬층을 더욱 확고히 해왔다는 것이다.

3주년 역시 이 같은 다각화 공세가 이뤄지면서 팬층을 응집시키고 있다. 우선 업데이트 직전 깜짝 생방송을 갖고 기대감을 더했으며 이후 OST를 편곡해 선보이는 온라인 콘서트까지 개최하며 축제 분위기를 이어가는 중이다.

또 다양한 프로모션 비디오 공개하며 애니메이션을 감상하는 재미를 놓치지 않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만화 ‘감해 편’의 한국어판을 출간하는 펀딩 프로젝트를 진행한 것도 눈길을 끌었다. 특히 '감해 편' 만화 예약판매가 1000명을 넘어설 정도로 호응을 얻고 있다는 것.

미호요는 뿐만 아니라 코스프레 창작 플랫폼 코스프레월드와 손잡고 글로벌 코스프레 콘테스트 ‘붕괴48’을 개최했다.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지역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내달 31일까지 영상과 이미지 부문으로 나눠 참가 신청을 받는다.

이 회사는 이 같이 라이브 서비스의 내실을 다지는 것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방법으로 유저와의 접점을 마련하고 있다. 이 같은 행보가 3주년의 안정적인 흥행세로 이어진 것은 물론 앞으로의 장기 체제에 대한 기대감을 더한다는 평이다.

이 작품은 앞서 모바일에 이어 PC 버전이 출시되는 등 새로운 시도가 이뤄지기도 했다. 때문에 앞으로 어떤 변화나 도전을 보여줄지도 지켜봐야 할 전망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