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계현)는 29일 모바일 게임 ‘달빛각사’를 중화권 시장에 출시했다.
작품 출시가 이뤄진 지역은 대만, 홍콩, 마카오 등이다. 현지 업체 감마니아를 통해 서비스된다. 중국어(번체)와 작품 내 대만 지도를 적용하는 등 다양한 현지화 요소들로 최적화된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 회사는 또한 작품 홍보 모델로 유명 대만 배우 사흔영을 선정했고 이후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이다.
‘달빛각사’는 동명의 웹 소설 ‘달빛각사’ 판권(IP)을 활용한 게임이다. 앞서 출시된 국내 시장에서 구글 플레이 매출 2위, 애플 앱스토어 1위 등 큰 인기를 누렸다.
[더게임스데일리 정태유 기자 jungtu@tg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