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WGS, `2020 오버워치 컨텐더스` 우승 차지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0-10-23

인천 연고 종합프로게임단인 WGS(월드게임스타)는 지난 22일 서울 송파구 데월드 핫식스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열린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2020 시즌2'에서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상대 팀인 러너웨이와의 경기에서 먼저 매치 포인트를 내준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레킹볼-에코-트레이서로 전장을 휘저으며 4대3으로 역전을 이뤄냈다.

WGS는 e스포츠 플랫폼X라는 코칭 솔루션 도입으로 우수한 성적을 내고 있으며 연습 경기 등에서도 매번 상위권을 차지한 바 있다. 2017년 LW 블루, LW 레드와 제휴하여 오버워치 리그의 다양한 감독, 코칭 스텝, 선수를 발굴 육성한 FPS에 강한 게임구단으로 알려져 왔다.

이번 2020년 오버워치 컨텐더스 우승을 계기로 WGS는 글로벌 진출을 더욱 확대하게 될 예정이다. 2021년에는 WGS 김승현 코치가 미국 보스턴 업라이징의 감독으로 계약하였으며 오버워치 리그와 LCK의 다양한 구단에서도 제휴 제안을 받는 상황이다.

이에 WGS 정주희 대표이사는 IP 회사들과의 협의로 팬들과의 소통을 글로벌로 더욱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11월 이후 개최될 다양한 세계대회와 이벤트 대회로 미국, 중국, 유럽, 중동, 베트남의 팬들과도 소통의 기회를 확대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 대표는 “5G시대에 맞추어 MCN, 모바일게임리그 사업과 e스타디움, 아카데미사업, 테마파크사업 등도 더욱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더게임스데일리 정태유 기자 jungtu@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