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스퀘어에닉스 `성검전설3` 새 난이도 업데이트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0-10-15

스퀘어에닉스는 14일 플레이스테이션(PS)4, 닌텐도 스위치 전용 ‘성검전설3 트라이얼 오브 마나’에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스팀 버전의 업데이트는 15일 적용된다.

이 회사는 이날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난이도 ‘노 퓨처’와 ‘베리 하드’를 추가했다. 노 퓨처 완료 후의 스토리를 마지막까지 플레이하면 필드나 던전에서 몬스터와 우하지 않고 이동할 수 있는 ‘라비의 슬리퍼’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노 퓨처’는 보스가 강해져 매우 어려워지는 난이도로, ‘새 게임+’를 통해 선택 가능하다. 일부 어빌리티를 장비할 수 없는 것을 비, 전투 중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 개수가 각 3개로 제한되고 보스전의 제한 시간이 설정되기도 한다.

또 무지개색 아이템의 씨앗에서 같은 이름이지만 보다 고성능인 장비가 나오기도 한다. 이 외에도 작하지 않는 동료가 전투불능이 되지 않고 HP 1로 버티는 ‘성검의 인도’와 배틀에서 승리하면 동료 전원의 HP를 100% 회복하는 ‘성검의 인도2’ 등의 링크 어빌리티가 추가된다.

‘베리 하드’ 역시 새 게임+를 통해 선택 가능한 난이도로, 클래스 체인지 연출과 스태프 롤을 건너뛸 수 있다. 클래스 리셋 후나 새 게임+ 시에 한번 클래스 체인지한 적이 있는 의상을 계승할 수 있다. 지도에 새 여신상이 추가되기도 한다.

이 회사는 또 원작 ‘성검전설3’의 25주년을 기념해 시리즈를 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성검전설3 트라이얼 오브 마나’의 PS4와 스위치 버전에 대해서는 내달 2일까지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스팀 버전은 15일부터 내달 3일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성검전설2 시크릿 오브 마나’ PS4 버전은 내달 2일까지 50%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스팀 버전의 경우 15일부터 내달 3일까지 가격 할인을 적용한다.

이 회사는 또 영상 회의용 배경화면을 배포하기도 했다. 원작의 작곡가 히로키 키쿠타가 선정한 OST의 플레이리스트를 스포티파이를 통해 공개했다.

이 회사는 이 외에도 내년 ‘듀란&안젤라’(8월) ‘케빈&샤를로트’(9월) ‘호크아이&리스’(10월) 등의 브링 아츠를 잇따라 발매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