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LCK선발전]KT꺾은 `판독기`아프리카,T1과맞붙는다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0-09-08

승리후 인터뷰하는 스피릿(이다윤), 기인(김기인) 선수

리그오브레전드(LoL) 국내e스포츠리그'2020우리은행리그오브레전드챔피언십코리아(LCK)'선발전이7일개막됐다.선발전에서우승한팀은'월드챔피언십(롤드컵)'3시드에배정받는다.

1,2시드를배정받은담원게이밍과DRX를제외하고LCK스프링시즌상위4개 팀이선발전에서3시드진출권을놓고맞붙는다.7일아프리카와KT롤스터의대결은아프리카의3대0완승으로끝났다. 아프리카는8일오후5시T1과2차전을펼친다.이경기에서승리한팀은젠지e스포츠와최종전을치른다.

선발전모든라운드는 온라인으로 5판3선승제 온라인으로진행된다.7일경기는3세트모두아프리카가KT상대로일방적인우세를유지했다.금일맞붙는T1은LCK에서강팀평가를하면빠지지않는팀으로2020스프링시즌엔우승을차지했다.T1과아프리카두팀의2020시즌상대전적은3승2패,세트전적8승5패로T1이다소우세하다.

아프리카는정규시즌'판독기'라는별명이붙을정도로하위 팀에게강하고상위팀에게약한모습을보였다.서머정규시즌5위로간신히포스트시즌에진출했으나와일드카드전에서T1에패배한바있다.T1이플레이오프1라운드젠지에게패배하며다시 한번붙게 된만큼아프리카가복수에성공할지T1이다시한번승리를거둘지팬들의의견이갈리고있다.

아프리카는기인(김기인)선수를중심으로다시향상된플레이를선보이고있다.아직다른라이너들의플레이가다소불안하다는평을받고있으나KT전과같이합을잘맞춘다면T1과의대결에서도승산이있다는반응이다.

T1의경우서머시즌에돌입하면서팀내연습생으로있는유망선수혹은2군선수가등장할수있을지주목받기도했다.클로저(이주현)선수가미드라이너로서미시즌7주 차에데뷔하면서좋은플레이로호평받았다.특히T1의기존미드라이너는페이커(이상혁)선수였던만큼팬들에게큰충격으로다가왔다.

다만주전은미드라이너페이커와클로저선수를제외하면큰변화없이시즌을진행했다.결과는서머시즌정규시즌4위로T1이라는팀이름에비하면아쉬운성적이다.다양한지적이오가는가운데이번선발전에서달라진모습을보여줄지귀추가주목된다.

선발전은9월9일젠지와의경기를끝으로마무리된다.선발전우승으로3시드를배정받은팀은본래롤드컵플레이인에포함돼야하나이번롤드컵에서베트남리그(VCS)가코로나19로인한일정문제로불참하게되면서플레이오프에직행한다.

[더게임스데일리 신태웅 기자 tw333@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