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넥슨 `바람의나라: 연` 1차승급 업데이트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0-08-27

'바람의나라: 연'

넥슨이 8월 넷쨋주 정기점검을 갖고 ‘바람의나라: 연’의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이와함께 ‘서든어택’ ‘피파온라인4’ ‘던전앤파이터’ ‘사이퍼즈’ 등 온라인게임의 대회 개최 소식을 알렸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27일 모바일게임 ‘바람의나라: 연’에 1차 승급과 새 사냥 지역을 선보였다.

이 회사는 이날 업데이트를 통해 1차 승급 직업과 기술을 구현하고 일부 최상위 단계 기술을 강화하는 ‘기술 각성’ 콘텐츠를 추가했다. 순수 체력 및 마력이 승급 기준을 충한 전사, 도적, 주술사, 도사는 승급 임무를 통해 각각 검객, 자객, 술사, 도인으로 승급할 수 있다.

승급 이후 사냥 지역 ‘산적굴’과 ‘민중왕릉’도 추가했다. ‘산적굴’은 몬스터의 이동과 공격속도가 매우 빠른 사냥터로 직업 공용 무기인 ‘일월대도’를 획득할 수 있다.

‘민중왕릉’은 원작에선 볼 수 없는 ‘바람의나라: 연’에서 새로 추가된 지역이다. 사냥터 내부는 자동이동과 미니맵 확인이 불가능한 미로로 구성됐다. ‘산적굴’ 주요 임무를 모두 완수한 160레벨 이상 수행자들이 입장할 수 있다.

제작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새 ‘파천’ 장비와 ‘금강’ 장비도 추가했다. 직업별 ‘파천’ 방어구, 무기, 장신구 도안은 ‘산적굴 1층’에서 얻을 수 있으며, ‘금강’ 장비는 ‘산적굴 2층’에서 사냥을 통해 도안을 획득할 수 있다.

이 회사는 또 내달 2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상급 재료 묶음 주머니’, ‘영혼의 파편’, ‘레이드 입장권’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하는 특별 온타임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온라인게임 ‘서든어택’에서는 서비스 15주년을 기념하는 추가 이벤트 ‘찐!막! 쇼타임’을 선보였다.

넥슨은 내달 2일까지 특정 시간대 게임에 접속하면 영구제 무기 및 캐릭터를 획득할 수 있는 ‘잠겨진 영구제 BOX’ 및 ‘영구제 KEY’와 15주년 퍼즐 각, ‘AK47(I) ICE(영구제)’, ‘GSR-6(IS) ICE(영구제)’, 500SP 등을 제공한다. 내달 3일까지 이벤트 퍼즐을 완성하면 ‘초이&썽 캐릭터세트(영구제)’를 얻을 수 있다.

이 회사는 신곡 ‘Apple’을 발표하며 청량 마녀 콘셉트로 변신한 걸그룹 여자친구를 활용한 새 캐릭터를 선보였다. 여자친구 캐릭터는 새 감정표현 3개와 세트 효과, 기본 경험치 50% 기능을 갖고, 캐릭터 6개를 모두 보유할 시 추가 경험치 100%를 제공한다.

내달 10일까지 여자친구 캐릭터 기간을 300일 이상 모으면 여자친구 캐릭터 선택권(영구제)을 제공한다. 영구제 캐릭터를 획득한 이들 중 60명을 추첨해 여자친구 싸인 폴라로이드를 지급한다. 추가적으로 캐릭터 세트 획득 시 ‘KRISS(MG) TherapyⅡ(영구제)’, ‘Knife(MG) TherapyⅡ(영구제)’, 여자친구 싸인 마우스패드, ‘저격 기간연장(영구제)’ 등과 교환 혹은 즉석 당첨에 응모할 수 있는 응모권을 지급한다.

이 회사는 또 30일부터 내달 5일까지 ‘서든어택’ 선수, 인터넷방송진행자(BJ) 등이 출전하는 ‘2020 서든어택 BJ멸망전 시즌1’를 진행한다. 이 외에도 유저 의견을 수렴해 2018년 운영을 종료한 팀데스매치 맵 ‘샤크테일’을 내달 3일까지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피파온라인4'

온라인게임 ‘피파온라인4’에서는 30일까지 4일간 ‘2020 서머 한국 대표 선발전’ 본선이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27일과 28일 온라인 예선을 통과한 12개 본선 진출팀이 별리그를 치르고 29일과 30일에는 한국 대표를 선발하는 대표 결정전을 진행한다.

별리그에서는 3팀 1씩 4개가 각각 풀리그를 진행한다. 대표 결정전에서는 별리그에서 진출한 8개 팀이 승자연전방식으로 경기를 펼쳐 4개 팀이 한국 대표 자격을 획득하게 된다.

본선 상금은 1600만원 규모로, 대표팀 자격을 획득한 4개 팀에게 각각 4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한편 넥슨은 내달 14일부터 온라인게임 ‘던전앤파이터’와 ‘사이퍼즈’의 공동 e스포츠 대회 ‘레벨업 X 던전앤파이터&사이퍼즈 : 언택트 토너먼트’를 개최한다. 레벨업.지지 트위치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는 온라인 리그로, ‘던파’ 부문과 ‘사이퍼즈’ 부문 연속으로 진행된다.

이 회사는 내달 2일까지 레벨업.지지 페이지를 통해 참가자를 모집한다. 본 경기는 내달 14일, 18일, 21일, 25일 20시 4회에 걸쳐 열린다.

‘던파’ 부문은 총 상금 1950만 원 규모로 진행되며 성승헌 캐스터, 정준 해설위원이 사회를 맡는다. 3인 1팀을 이뤄 게임 내 3대3 PvP 방식의 ‘대장전’ 모드로 16강 토너먼트 경기를 펼친다. 우승팀에는 900만원의 상금이, 준우승팀에는 6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사이퍼즈’ 부문은 총 상금 1320만 원 규모로 열린다. 정인호 캐스터와 불멸 해설위원이 참여하며 6인 1팀을 이뤄 5대5 공성전 모드로 8강 토너먼트 경기를 치르게 된다. 우승팀과 준우승팀에는 각각 600만 원, 360만원의 상금을 제공한다.

이 회사는 승자 예측 이벤트를 진행하며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각각 ‘세라’와 ‘테라’ 등 게임 재화를 지급한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