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마블ㆍ반지의제왕 등해외대형IP신작온다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0-08-25

최근 '마블'과 '반지의제왕' 판권(IP)을활용한신작트레일러가 속속 공개돼 눈길을 끈다.

먼저 액션어드벤처'마블어벤져스'의경우콘솔과PC 버전으로9월4일출시될예정이다.

2017년마블엔터테인먼트에서처음공개했던이작품은배트맨,인저스티스시리즈등DC코믹스IP작품들처럼흥행할수있을지주목받고있다.마블IP중2018년발매된'스파이더맨'은1000만장이상팔리기도했다.

이번신작은캡틴아메리카,토르,헐크,블랙 위도우,아이언맨등'어벤져스'주요멤버들을플레이할수있다.스토리는악당을물리치는전형적인히어로물이될전망이다.24일공개된신규트레일러에는게임배경과주요5인히어로외다른인물도확인할수있다.

다만올해출시되는게임에비해다소밋밋한타격감과연출,프레임드랍등이지적됐다.히어로들의복장은영화와같이현실적인요소를가졌으나그래픽효과가밋밋해아쉽다는평이다.개발사는추후다른히어로도플레이 가능하게할것이라고밝혀팬들의기대는높아지고있다.

24일공식티저트레일러가공개된'반지의제왕:골룸'은톨킨의소설'반지의제왕'IP를활용한신작이다.국내에선영화'반지의제왕'시리즈로잘알려져있다.이번신작은소설속골룸이라는인물을주인공으로내세웠으며어드벤처액션장르다.

게임속골룸은이미절대반지의힘에굴복해변화한모습으로등장한다.영화 속모습과유사하며소설과같이절대반지를찾기위해떠나는여정이주요이야기일것으로예측되다.2021년PC와콘솔버전출시를목표로개발중이다.

그동안반지의제왕IP작품들은다양하게출시됐으나'골룸'을주인공으로내세웠던작품은없었기때문에팬들의주목을받고있다.잘알려지지않은톨킨세계관을볼수있을지지켜봐야할전망이다.

골룸은절대반지에굴복한호빗이다.소설에서호빗은소인이며은신에유능한것으로묘사되는만큼잠임어드벤처액션이주요플레이가될전망이다.이러한게임성은고블린을주인공으로내세운'스틱스'시리즈와유사하다.2017년발매된'스틱스:샤드오브다크니스'는PC판기준메타크리틱유저평가7.6점을기록한바있다.

국내팬들에게잘알려진'사이버펑크2077'과함께해외대형IP들의신작소식에유저들은긍정적인반응이다.이미증명된IP로개발되는만큼팬들에겐보장된재미를제공할것이라는의견이다.소설,영화,만화등을기반으로잘다듬어진IP를바탕으로완성도높은게임성을갖출지귀추가주목된다.

[더게임스데일리 신태웅 기자 tw333@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