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한콘진 `콘텐츠 피칭플랫폼 케이녹` 개최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0-08-24

배소연 탁툰엔터프라이즈 PM.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은 최근 온라인을 통해 ‘2020 콘텐츠 피칭플랫폼 케이녹’을 개최하고 콘텐츠 기업과 투자자 간 연결에 나섰다고 24일 밝혔다.

‘케이녹’ 참가기업 모집은 기존 공모방식에서 탈피해 지난해 한콘진의 제작지원 및 입주지원 사업에 참여한 240여개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지원 사업에 대해 일회성 지원으로 그치지 않고투융자 연계를 통한 지속 지원체계를 마련해 콘텐츠 기업의 성장을 뒷받침할 계획이다.

한콘진은 투자 역량 강화를 위한 기업맞춤형 IR교육, 모의피칭, 피칭클리닉 프로그램 등을 운영했다. 이 중 최종 선발된 10개 기업에게 온라인 피칭기회를 제공했다. 벤처캐피탈, 액셀러레이터 등이 참여해 기업들의 피칭을 검토했다.

콘텐츠 업계는 무형의 상품으로 가치평가를 받아야 하고, 90% 이상의 기업이 10인 이하로 구성된 영세 사업장이다. 때문에 기존 금융권에서 필요로 하는 투자유치에 필요한 역량이나 재무건을 갖추기 어려웠다는 것. 그러나 콘텐츠가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서 그 어느 때보다 주목받고 있는 현 상황에서 콘텐츠 기업의 자금 확보를 긴밀하게 지원할 수 있는 정책의 중요성이 강되고 있다.

한콘진은 이에따라 ‘케이녹’을 지속·확대해 뛰어난 아이디어를 갖추고도 투자 유치에 어려움을 겪는 국내 콘텐츠 기업을 상시 발굴하고 정기적으로 투자시장에 선보여 투자자와의 매칭을 돕는다. 올해 ‘케이녹’을 통해 콘텐츠 기업을 발굴·육성하고 연내 총 3회의 피칭행사로 투자자들과 만나 콘텐츠 분야 대표 피칭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