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LCK 서머] 포스트 시즌 마지막 티켓 주인공은?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0-08-14

무관중 경기가 진행중인 LCK 서머

리그오브레전드(LoL) 국내 e스포츠 리그 ‘2020 우리은행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9주 차 첫 일정이 13일 마무리됐다. 14일에는설해원 프린스와 KT 롤스터, DRX와 한화생명 e스포츠 대결이 이어진다.

젠지는 샌드박스 상대로 2대1 승리를 거뒀다. 젠지가 2세트 모두 가져갈 것으로 예상됐던 경기는 샌드박스의 저력으로 무산됐다. 경기력 또한 아쉽다는 평가다. 샌드박스의 경우 1세트 승리했지만 6승 10패 득실차 -9점으로 포스트 시즌 자력 진출은 불가능해졌다.

T1의 경우 아프리카 프릭스 상대로 2세트 모두 가져갔다. 아프리카는 ‘강팀 판독기’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상위권 팀 상대로 유독 아쉬운 모습을 보였는데 이번 경기에서도 모두 패배했다. 아프리카 팀 미드 라이너 플라이(송용준) 선수가 분전했지만 팀 패배를 막진 못했다. 또 팀 내 에이스로 불렸던 기인(김기인) 선수의 좋은 플레이가 나오지 못해 아쉽다는 의견이다.

14일 오후 5시엔 설해원과 KT 1경기가 시작된다. 현재 14연패를 기록 중인 설해원은 포스트 시즌 진출 여부와 관계없이 분위기 전환을 위해 승리가 절실하다. KT는 6승 9패 득실차 -6점으로 매우 어렵지만 포스트 시즌 진출 경우의 수가 남아 있다. 설해원과의 대결에서 2세트 모두 안정적인 승리를 거둬야 한다.

2경기로 이뤄지는 DRX와 한화 대결은 많은 팬이 DRX 완승을 예측할 정도로 체급 차이가 큰 경기다. DRX는 13승 2패 득실차 17점, 한화는 1승 13패 득실차 -21점이다.

다만 만약 이 경기에서 업셋이 일어난다면 DRX는 리그 1위가 불가능해지며 남은 경기 결과에 따라 순위 변동이 크게 나타날 수 있다. 한화는 지금까지 업셋을 보여준 경기가 많았기에 의외의 결과를 기대하는 팬들도 있었다.

[더게임스데일리 신태웅 기자 tw333@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