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물들어올 때노젓는`폴가이즈`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0-08-12

영국의인디개발업체미디어토닉에서개발한'폴가이즈'가유저들사이에서큰화제다.지난4일출시된이게임은많은콘텐츠를담은'대작'은아니지만간편한게임성으로재미를 줘호평을 받고있다.

국내에선'온라인출발드림팀'으로불리는이게임은각기다른맵에서특정건을달성해승리하는경쟁장르다.최후의1인까지이어지는경쟁과아기자기한캐릭터,자연스러운물리엔진등이강점으로꼽힌다.쉬운작,간단한진행방식,다양한의상으로남녀노소즐길 거리를제공한다.

스팀과플레이스테이션(PS)4에출시된이게임은스팀에서현재'최고인기제품'1위를기록하고있을만큼유저들에게 큰 관심을받고있다.다만오래즐기기엔적은맵수와핵사용자로인한재미반감등이단점으로지적되고 있다.SNS를통해안내된이번업데이트소식은유저들에게이러한단점이해결될것이라는기대감을심어줬다.

12일 미디어토닉은 업데이트소식을공개했다. 13일 업데이트를통해베타테스트당시인기있었던'점프쇼다운'맵을추가하고새로운의상과기능을선보일 예정이다.또핵방지시스템도개선중이기때문에더는신고(피드백)를주지않아도된다.게임내부정행위에대해선엄격하게다루겠다고 밝혔다.이외물리 엔진오류등버그수정도함께이뤄질예정이다.

유저들의지적에대한발 빠른대응은긍정적인평가로이어졌다.이게임은최후의1인까지경쟁하는장르인만큼핵사용자는재미를크게반감시켰던 것이다.배틀그라운드,에이펙스레전드.워존등 최후 1인까지경쟁하는배틀로얄장르가핵에유독민감했던이유도핵사용자에게받는피해가다른장르에비해직접적으로체감되기때문이다.

또맵추가도더빠르게이뤄지길바라는유저들이많았다.경쟁이이뤄지는맵종류가적다면해당맵을숙달한특정유저층이계속승리를가져가신규유저들의재미가반감된다는이유다.게임진입장벽이높아지면경쟁게임특성상신규유저유입이어려워진다.

SNS로업데이트가예고된후유저들은'물들어올 때노잘젓는다'는반응이다.11일동시접속자13만명을넘기며최고기록을달성한바있다.13일업데이트로인기를이어갈수있을지지켜봐야할전망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신태웅 기자 tw333@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