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소노호텔앤리조트, LCK 프랜차이즈 도전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0-07-20

호스피텔리티 기업 소노호텔앤리트는 20일 프로게임단 스피어게이밍와 함께 소노 e스포츠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리그오브레전드(LoL) LCK 프랜차이즈 지원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소노호텔앤리트는 비발디파크, 오션월드, 골프클럽, 승마클럽을 비한 다양한 스포츠 레저시설과 17개의 호텔 및 리트를 보유하고 있다. 앞으로 소노 e스포츠는 이 업체의 전국 규모 인프라를 활용하여 e스포츠 문화 저변을 확대하기 위한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 회사는 전통 스포츠 영역인 아이스하키와승마 선수단운영 경험이 있다. 전문적으로 e스포츠의 선수단 육성에 노하우를 가진 더플레이이스포츠와 전략적 파트너로서 컨소시엄을 구성했다. 향후 스피어게이밍 선수단을 인수하여 소노 e스포츠 직 내 전담 사무국을 신설, 직접 운영할 계획이다.

스피어게이밍은 2019년 창단된 프로게임단이다. 챌린저스 코리아에 참여 중인 팀이다. 승격 후 첫 시즌을 6위로 잔류해신생팀 답지 않은 저력을 보여준 바 있다.

이 팀은 2020년 챌린저스 코리아 스프링을 3위로 마감하며 빠른 성장세를 보여주기도 했다.스피어게이밍은 최근 부산시가 운영하는 e스포츠 선수단 'GC부산'의 레인보우식스 시즈 팀을 이끄는 매니지먼트사로 선정됐다.

[더게임스데일리 신태웅 기자 tw333@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