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오버워치 컨텐더스` 시즌2 8월 20일 개막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0-06-24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24일 e스포츠 대회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2020 시즌2 운영 계획을공개했다.

8월 20일 개막하는 컨텐더스 시즌2는 국내 팬 및 커뮤니티 의견을 적극 수렴해 이뤄졌다. 중계 일정 및 대회 운영 전반에 있어 전면적인 변화를 가져온다. 핵심은 정규 시즌 및 플레이오프를 아우르는 전 경기 생중계 및 싱글 라운드 로빈(각 팀이 한 번씩 맞붙는 방식) 방식의 재도입이다.

컨텐더스 팬들의 시청 경험 강화를 목표로 전 일정 오버워치 e스포츠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 방송은 아프리카 TV가 제작한다. 대회 중계는 경기력 향상, 유망주 발굴, 팬덤 형성 등 오버워치 e스포츠 생태계 강화 및 저변 확대에도 기여하는 만큼 팬들의 호응을 받을 전망이다.

총상금 약 2억 1500여만 원이 걸린 컨텐더스 시즌2는 총 10팀이 2개 로 나뉘어 경쟁을 펼친다. 별 5개 팀이 편성되며 개막 전 지명식이 진행된다. 싱글 엘리미네미네이션 방식의 6강 플레이오프에는 별 상위 3팀이 진출한다.

앞서 진행된 2020 시즌1 상위 8팀은 컨텐더스 시즌2에 자동 진출한다. 컨텐더스 및 컨텐더스 트라이얼의 중계 시간, 플레이오프 운영 방안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한다.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2 운영안이 포함된 전체 변경안은 관련 블로그 포스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컨텐더스 코리아는 한국 선수 및 팬들의 목소리에 지속해서 귀 기울이며 오픈 디비전 등의 추가 정안도 만간 공개할 계획이다.

2020년 연말 개최를 목표로 하는 국제 대회인 컨텐더스 건틀렛은 지역별 토너먼트에서 활약한 최강팀간 대항전으로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선수들의 안전과 이동 제약 등을 면밀히 검토해 자세한 내용을 추후 발표할 예정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신태웅 기자 tw333@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