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노트 판정 변화 예고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0-06-17

네오위즈가 스팀을 통해 서비스 중인 온라인 리듬 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의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노트 판정, 오디오 출력 반응 속도 개선 등이 언급돼유저들이 주목하고 있다.

리듬 게임 장르에서 노트 판정은 중요한 요소다. 판정에 따라 점수가 부여되기 때문이다. 그동안 100% 일치 판정이 판정선 앞쪽에 있었기 때문에 일부 유저들 사이에 불만이 제기됐었다. 개발사 측은 이번 업데이트 공지를 통해 100% 일치 판정을 판정선과 정확히 일치하는 곳으로 변경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오디오 출력 반응 속도도 개선된다. 키 입력과 오디오 출력 시점이 다르다는 유저 의견이 반영된 것이다. 리듬 게임이나 FPS 등 순간적인 반응이 중요한 장르에선 오디오 출력 속도(레이턴시)는 매우 중요한 요소다. 그동안 노트 판정과 맞물려 게임 내 가장 큰 비판 요소였던 만큼 레이턴시 개선 소식에 유저들은 환호했다.

이외 음악 리스트 정렬 기능과 같은 편의성 개선과 일부 버그 수정이 이뤄질 예정이다. 또 레이턴시 문제가 해결되길 기다려준 유저들을 위해 무료곡 3곡도 공개된다.

지난 5월 다운로드 콘텐츠(DLC) 5개를 선보인 후 지속적인 평균 유저 수 감소가 이뤄지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가 유저들을 다시 모을 수 있을지 지켜봐야 할 전망이다.

이 게임은 2019년 12월 앞서 해보기(얼리 액세스)로 스팀에 출시된 후 2020년 3월 정식 발매된 작품이다. 2005년 디제이맥스 온라인 이후 꾸준히 작품이 출시되고 있는 시리즈다. 플레이스테이션4(PS4), 모바일 등 다양한 플랫폼 진출도 시도하며 국내 대표 리듬 게임으로 자리 잡고 있다.

네오위즈는 디제이맥스와 함께 최근 플레비 퀘스트, 메탈 유닛, 스컬등 국내 인디 게임을 스팀으로 출시해 주목받고 있다. 출시된 작품들이 완성도 높은 게임성으로 호평받고 있는 만큼 인디 시장 활성화가 이뤄질지 귀추가 주목된다.

[더게임스데일리 신태웅 기자 tw333@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