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라이엇, 전술 슈팅 게임 ‘발로란트’ 출시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0-06-02

라이엇게임즈는 2일 1인칭 전술 슈팅(FPS) 신작 ‘발로란트’를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전 세계 동시 출시됐으며 무료로 플레이 할 수 있다.

이 게임은 라이엇이 처음으로 선보이는 FPS 장르다. 작년 리그오브레전드(LoL) 10주년 기념행사에서 ‘프로젝트 A’라는 가칭으로 최초 공개됐다. LoL과는 전혀 다른 새로운 판권(IP)을 사용해 출시 전부터 큰 화제가 됐다.

게임은 근미래 지구를 배경으로 한국을 포함한 다양한 문화권 출신의 요원들이 지구를 위협하는 세력에 맞서 싸우는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다. 게임 방식은 5대5 대전형으로 공격과 수비로 나뉘어 총 24라운드의 총격전을 벌인다. 각 라운드의 전황에 따라 적합한 총기를 선택해 전투에 임할 수 있으며 각 캐릭터가 보유하고 있는 고유 스킬을 활용해 화려한 전술 플레이를 펼쳐야 한다.

출시 시점을 기해 다양한 신규 콘텐츠도 추가된다. 멕시코 출신의 열한 번째 요원 ‘레이나’는 출시와 동시에 추가되는 캐릭터로 1:1 대결에 강하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처치한 적의 체력을 흡수하는 ‘포식’이나 무형 또는 투명 상태가 되는 ‘무시’ 스킬은 상대방과 단독으로 맞설 때 위력을 발휘한다.

또 기존의 세 가지 맵(바인드, 헤이븐, 스플릿)에 더해 네 번째 공식 맵이 업데이트된다. 신규 맵 ‘어센트’는 소규모 참호전과 국지전을 벌일 수 있는 개방 구역을 중심으로 하며 가능한 많은 구역을 지키는 것이 승리를 위한 핵심이 될 전망이다.

공식 시네마틱 트레일러 영상과 게임 플레이 트레일러 영상도 금일 오후 9시 모든 지역의 출시가 완료된 후 공개된다. 첫 번째 에피소드 영상 ‘결투사’는 많은 이들의 궁금해했던 발로란트의 세계관을 다루는 첫 스토리텔링 콘텐츠다.

[더게임스데일리 신태웅 기자 tw333@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