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넥슨, 걸그룹 · 애니 등 콜라보 공세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0-05-07

넥슨이 ‘클로저스’와 ‘마비노기’ 등 온라인게임에서 걸그룹 및 애니메이션과의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내세워 유저 몰이에 나섰다. 또 한편으론 코로나19 여파로 잠정 중단된 '카트라이더 리그'의 재개 소식과 함께 '피파 모바일'의 온라인 쇼케이스 소식을 알리기도 했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7일 온라인게임 ‘클로저스’에 걸그룹 오마이걸과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선보였다.

이 회사는 오마이걸과의 콜라보 헤어, 상의, 하의, 신발, 장갑, 인이어 액세서리 등 6개 아이템을 공개했다. 해당 아이템을 모두 착용하면 오마이걸 신곡 ‘살짝 설어’ 음원 재생과 캐릭터 댄스를 발동시킬 수 있도록 했다.

이 회사는 내달 3일까지 고룡 유적지, 사냥꾼의 밤, 부산 남포동 등 던전에서 등장하는 오마이걸 수제자를 만나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마비노기
'마비노기'

넥슨은 또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 일본 애니메이션 ‘케모노 프렌즈’와의 제휴 프로모션을 선보였다.

‘케모노 프렌즈’는 의인화된 동물 캐릭터들이 모인 ‘자파리 파크’에서 펼쳐지는 모험 이야기를 다룬 애니메이션이다. TV 방송 외에도 게임, 만화, 소설, 동물원 콜라보레이션 등 원소스 멀티유즈 콘텐츠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 회사는 서벌, 카라칼, 코노하 박사, 미미 조수 등 원작 등장인물들을 게임 속 캐릭터(NPC)로 선보였다. 내달 4일까지 프렌즈 NPC의 퀘스트를 수행하며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마비노기 속 NPC(Non-Player Character)로 등장, 던바튼 지역에 떨어진 ‘럭키 비스트’와 함께 다시 자파리 파크로 돌아갈 수 있도록 유저들의 다양한 퀘스트 수행을 돕는다.

2020
'2020 SKT 점프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로고

한편 넥슨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무기한 연기했던 '카트라이더' e스포츠 리그 '2020 SKT 점프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를 9일부터 재개하기로 했다.&

리그가 재개되는 9일에는 팀전 4강 1, 2경기와 개인전 16강 승자전이 치러진다. 23일 결승전까지 매주 수, 토요일 오후 6시 리그 일정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재개 후에도 리그는 무관중으로 유지되며, 현장의 선수 및 관계자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경기는 리그 홈페이지와 트위치, 유튜브, 네이버, 점프 VR, 웨이브 등을 통해 생중계된다.&

넥슨은 또 14일 오전 11시 모바일게임 ‘피파 모바일’에 대한 온라인 쇼케이스를 갖고 향후 서비스 계획을 발표한다고 밝혔다. 쇼케이스는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쇼케이스는 김용대 넥슨 피파퍼블리싱그룹장과 유휘동 EA코리아 대표가 참석해 성승헌 캐스터와의 대담 형식으로 진행된다. ‘피파 모바일’에 대한 특징을 비롯해 게임 모드, 성장 시스템 등 주요 콘텐츠를 소개할 예정이다.

‘피파 모바일’은 모바일 플랫폼 환경에 최적화된 축구 콘텐츠가 다방면으로 구현됐다. 선수 개인기 및 세트피스 등을 직접 조작하는 경기 플레이가 지원되며 라이선스 기반으로 팀을 구성하는 재미를 즐길 수 있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ejohn@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