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SNK,중국시장목표로IP강화 나서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0-02-27

SNK인터랙티브가&중국&게임 시장에서&주도권을&잡기&위한&전략과&자체&보유&중인&200여 개의&판권(IP)&강화라는&카드를&뽑았다.

이&회사는&전략적으로&영업을&펼치기&위해&자체&기반의&IP&개발을&강화하고&투자와&제휴&계약에&대한&범위를&확대하기로&했다.&또&보유한&IP 기반의&게임들을&적극적으로&영업하기&위해&최근&영업양수도&계약을&체결한&레도(LEDO)사가&개발 중인&게임들을&신속히&출시하는데&집중할&예정이다.

특히&중국&대형&게임사로&알려진&창유와 올 상반기에&서비스할&게임인&‘권혼각성’은&SNK의&대표&IP인&'더&킹&오브&파이터즈(KOF)'&‘사무라이&쇼 다운’&‘월화의&검사’를&기반으로&중국&게임&개발업체가 개발한 게임들이다.&지난해&말&중국&내&출시&후&최근까지도 톱 30위권에&있다.

창유&측은&이른&시일&내에 '권혼각성'을 ‘더&킹&오브&파이터즈&익스트림&매치'라는 이름으로 한국에 선보일 예정이다. 해당&게임은&&최근&비공개&테스트(CBT)도&무사히&마친&것으로&확인됐다.&

이와 함께&SNK인터랙티브는&DAU(일일&이용자)와&브랜드&충성도가&가장&높은&2540세대를&공략하기&위해&IP들을&기반으로&한&전략을&강화한다는&방침이다.&이를&위해&올해 'KOF15'를&새롭게&출시할 예정이다.

또&최근&네오지오&아케이드&스틱&프로가&국내&와디즈&펀딩에서&성황리에&펀딩을&마치면서&특정&채널만&판매를&진행하는&것&외에도&콘솔&게임&영업을&지속해서&확대할&전망이다.&

SNK인터랙티브&관계자는&지난해에는&목표&대비&게임&계약&체결이나&개발&쪽인&부분에서&부진한&모습을&보였지만&지난해&말부터&SNK중국과의&긴밀한&협의하에&오랜&전통의&명성을&유지하기&위한&계획을&수립하면서&올해부터는&실적&개선이&긍정적으로&점쳐지고&있다”며&“단순히&IP&계약에만&국한하지&않고&사업&다각화를&위한&게임&출시와&개발&강화&등을&통해&재도약을&위한&전기를&마련하고&동시에&위축된&게임&시장을&키워가겠다고&강조했다.

[더게임스 신태웅 기자 tw333@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