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금주의쟁점] 엔씨-넥슨, 겨울시즌 경쟁 본격 돌입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9-12-09

블레이드&소울
블레이드&소울

엔씨, '블소' 11일 업데이트...겨울시즌 경쟁 본격화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오는 11일 온라인게임 ‘블레이드&소울’에 대규모 업데이트 ‘컴플리트’의 라이브 월드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 회사는 지난 10월 열린 e스포츠 대회 ‘블소 토너먼트 월드 챔피언십’에서 그래픽 리마스터 등이 포함된 컴플리트 업데이트를 깜짝 발표했다. 이 같은 업데이트의 시작으로 새 에피소드 ‘제 11막, 검게 물든 낙원’을 공개한다는 것.

이 회사는 이에 앞서 브랜드 사이트를 오픈하고 사전 예약 신청을 접수하고 있다. 또 이를 통해 새 지역 ‘선인들의 세상, 선계’와 영웅 던전 ‘선도원’ 등 업데이트 내용뿐만 아니라 언리얼 엔진4로 컨버팅 된 모습을 공개했다.

이 작품은 최근 겨울시즌을 맞아 업체들의 공세가 거세짐에 따라 PC방 점유율 순위가 30위권으로 떨어지는 등 순위 방어가 쉽지 않은 상황이다. 이에따라 이번 컴플리트 업데이트를 통해 분위기를 반전,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할 수 있을지도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

넥슨, 14일 ‘진: 던전앤파이터 페스티벌’ 개최

넥슨(대표 이정헌)은 14일 일산 킨텍스에서 ‘진: 던전앤파이터 페스티벌’ 행사를 갖는다. 이 행사는 온라인 게임 ‘던전앤파이터’의 오프라인 행사다.

이 행사를 통해 이 회사는 ‘던파’의 올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를 첫 공개한다. 또 행사에 참가한 5000명의 유저를 4개의 진영으로 나누어 현장 참여 프로그램을 갖는다. 이와 함께 이 작품의 한정 발매 굿즈 판매와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

업계에서는 이 행사를 시작으로 ‘던파’의 겨울 유저모객이 본격화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 회사는&이 작품뿐만 아니라 다수의 라인업에서 겨울맞이 대규모 업데이트 등을 단행하며 유저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업계 한 관계자는 “넥슨의 경우 매해 방학 시즌마다 두드러진 성과를 내왔다”며 “최근 출시한 ‘V4’ 흥행에 기존 작품의 안정적인 성과가 이어지며 큰 폭의 매출개선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10일부터 VRㆍAR 실전교육 실시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10일부터 대전 유성구에 위치한 테스트베드에서&VRㆍAR(가상ㆍ증강 현실) 실전교육 과정에 대한 세미나를 시작한다.

VRㆍAR 사업 종사자나 관련 업계에 관심이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세미나는 VRㆍAR에 대한 기술 설명과 활용 방법에 대한 강연으로 구성됐다. 총 6번에 걸쳐 이뤄지는 이번 강연은 10일 1일 차가 시작되며 11일과 12일 올인원 HDM 활용 기술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이후 12월 17일부터는 모션캡쳐장비 실습 과정이 시작된다. 17일부터 20일 3일간 세 차례에 걸쳐 실시되며 게임 제작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설명 및 실습이 준비돼있다. 모든 세미나는 무료로 이뤄진다.

[더게임스 온라인뉴스팀 tgon@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