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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게임 챌린지(GGC) 2019’ 코엑스서 개막…30일까지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9-10-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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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막 축사를 하는 김용삼 문화체육관광부 차관

전국 게임 관련 대학 및 고교가 한자리에 모여 학생들이 개발한 게임과 관련 기술, 아트워크 등을 합동 전시하는 ‘글로벌 게임 챌린지(GGC) 2019’ 행사가 29일 코엑스에서 막을 올렸다.&ㆍ

GGC는 미래 게임산업을 이끌어 갈 젊은 인재를 발굴해&업계로의 진출을 촉진하기 위해 한국게임학회 전국게임관련학과협의회가 주도해 마련된 행사다.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등 정부기관과 한국게임산업협회,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한국게임전문미디어협회 등 업계가 공동 후원했다.

개막식에는 정부 관계부처 인사, 게임 관련 기관 및 단체장들이 대거 참석해 전시회에 출품한 학교 및 학생들을 축하하고 격려했다.

김용삼 문화체육관광부 제1차관은 축사를 통해 1년 동안 신작개발을 위해 땀흘린 학생들을 격려했다. 또 현재 게임산업이 녹록지 않은 상황에 처해 있는 현실을 정부도 심각하게 인식하고 있으며 산업진흥을 위한 적극적 정책지원을 약속했다.&

김용삼 차관은 “게임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미래 게임인들을 양성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문화부는 게임산업을 선도할 인재양성을 위해 최근 게임인재원을 개원한 바 있고 게임 꿈나무들을 키워내는 GGC 행사를 위해서도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다양한 게임을 즐기고 있는 학생들

내부에서는 보드게임, 가상현실(VR), e스포츠 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다. 보드게임의 경우 보드게임 퍼블리싱 및 개발 업체 만두게임즈의 ‘카스텔로 메쏘니’ 등 여러&게임을 확인할 수 있었다. 행사 참가자들은 자유롭게 지정석에서 보드게임을 플레이했다. VR역시 다양한 업체와 고등학교 및 대학교에서 자신들의 게임을 선보였다. 행사에 참가한 고등학생들은 해당 기기를 이용해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대회가 이뤄지고 있는 e스포츠 특별관

또 e스포츠 특별관에서는 e스포츠 대회도 진행돼 많은 참가자의 주목을 받았다. 라이엇게임즈의 리그오브레전드(LoL) 종목으로 치러진 이 대회는 29일 16강에서 4강까지 대회가 진행되고 30일 3, 4위전 및 결승전이 펼쳐질 예정이다. 고등학생 또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되며&대회 우승팀은 100만 원의 상금을 받는다.&

이외 ‘GGC 2019’는 전국 게임 관련 대학 학과, 고교, 청년 스타트업 등 40여 기관 및 업체가 전시부스를 마련해 참가했으며 총 200편 이상의 신작을 선보였다. 행사는 30일까지 코엑스 C홀에서 진행된다. 게임업계 관계자는 물론 일반인까지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더게임스 신태웅 기자 tw333@thega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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