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게임위, 태국 문화부와 교류협력 강화 논의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9-09-03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이재홍)는 태국 문화부 소속 게임분야 담당 공무원 4명을 우리나라에 초청해 업무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하고 게임관련 주요 시설의 탐방을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게임위는 부산청사 세미나실에서 간담회를 갖고 상호 제도를 공유하며&협력방안에 대해&논의했다. 국내외 등급분류제도의 대응현황을 파악하는 한편 양 국가 간 게임 등급분류 및&정보교류에 대한 강화 계획을&모색했다.

태국은 온라인게임의 등급분류를 위해 관련법안의 개정을 검토하는 등 온라인 게임에 대한 심의ㆍ관리에 관심이 높다. 이에 게임위와 태국 문화부는 교류 분야를 구체화해 내년 상반기를 목표로 MOU 체결을 추진할&예정이다.

게임위는 태국을 교두보로 아세안 국가와의 정기적 정보교류 채널을 확보하고 향후 게임물 등급분류 등 제도적 측면에서 아세안에서의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이재홍 게임위원장은 “정부의 신 남방정책에 호응해 태국을 비롯한 아세안 국가와의 관계를 더욱 긴밀히 할 계획”이라며 ”특히 제도분야에서 일찍이 경험한 게임관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아세안 지역에서 온라인 게임 종주국의 위상을 확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태국 문화부 공무원들은 넥슨과 엔씨소프트를 견학하고 롤(LOL)파크 등 e스포츠 문화시설 및 ‘성남 e스포츠 페스티벌’ 탐방, 넥슨재단이 주최한 ‘게임을 게임하다’ 전시회를 참관했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ejohn@thegames.co.kr]



배너



퀵메뉴